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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놀이터 :: 인상주의 음악(印象主義音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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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상주의 음악 (印象主義音樂)
음악을 가락의 아름다움보다는 화음의 어울림에 중점을 두고 외계로부터 받은 인상이나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음악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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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식지도
인상주의 음악 (印象主義音樂) 고전주의 음악 국민악파 음악 낭만파 음악 음악 인상주의 국악 근대 음악 독일 음악 러시아 혁명 미국 음악 미술 바로크 음악 바르비종파 브라질 음악 속악 순음악 슬라브 음악 신고전주의 음악 신인상주의 아라비아 음악 아메리카 음악 악기 영국 음악 오페라 유대 음악 음악 콩쿠르 음악학 전기 고전주의 음악 정악 중국 음악 중세 음악 표제 음악 푸가 현대 음악 회화 후기 인상주의 드뷔시 라벨 르누아르 모네 스트라빈스키 팔랴 그리그 글린카 드가 드보르작 리비에르 에두아르 마네 멘델스존 모리조 모차르트 무소르크스키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베르디 베를리오즈 베토벤 보로딘 브루크너 비제 폴 세잔 쇠라 프레데리크 쇼팽 로베르트 슈만 슈베르트 스메타나 시벨리우스 알프레드 시슬레 알베니스 코로 쿠르베 터너 하이든 게오르크 프리드리히 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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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을 가락의 아름다움보다는 화음의 어울림에 중점을 두고 외계로부터 받은 인상이나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음악 양식.
 
인상주의라는 용어는 원래 회화상의 한 유파로서, 1870~1900년의 모네, 피사로, 르누아르, 기요맹 등의 인상주의에 관한 개념을 음악에다 적용한 것이다.
 
당시 화가와 시인 등 친구가 많았던 드뷔시는 이들의 영향을 받아, 음악 형식이나 작곡 기법에 얽매이지 않고 많은 곡을 작곡했다. 《목신의 오후에의 전주곡》 《녹턴》 등이 유명하다.
 
인상주의는 강력한 악파로서는 통합되지 못하였으나, 음악사적으로 매우 큰 의의를 가진다.
 
라벨, 팔랴, 스트라빈스키에 의해 계승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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