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지식카탈로그 > 지식분류 > 지역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부산 광역시
자 료 실
마을 소식
카탈로그
카탈로그 (시민참여)
카탈로그 (기본정보)
(A) 지식자료
기본자료
(B) 부산의 주요 구성원
자연/문화 명소
사회/생활/비즈
행사 및 축제
지역 인물
(R) 참조자료
구성 페이지
(C) 부산의 마을
중구 (中區)
서구 (西區)
동구 (東區)
영도구 (影島區)
부산진구 (釜山鎭區)
동래구 (東萊區)
남구 (南區)
북구 (北區)
해운대구 (海雲臺區)
사하구 (沙下區)
금정구 (金井區)
강서구 (江西區)
연제구 (蓮堤區)
수영구 (水營區)
사상구 (沙上區)
기장군 (機張郡)
about 부산 광역시

모던하고 세련된 저희 제주클레르드륀은 손님 한분 한분 모두에게 마음과 정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09-19
【홍보】 임실문화원
임실문화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8-09-19
【홍보】
■ 부산광역시 - 행사∙축제 (최근등록순) 목록 보기 게재일: 2018.11.08. (최종: 2018.11.08. 09:20)
부산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최근 3개월 조회수 : 3 (0 등급)

- 일자리 문제, 고민하지 말고 일루와~ 신개념 일자리축제! - 부산시, 「2018 일루와(ILLUWA) 페스티벌」 개최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기존 일자리 축제의 틀을 깨고 모든 시민이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즐거운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2018 일루와 페스티벌(이하 ‘일루와 페스티벌’)」을 11월 10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사직종합운동장 조각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자리경제정책과 - 이재환 (051-888-4394)】
◈ 11.10. 12:00∼18:00 사직종합운동장 조각광장 일대(실내체육관 앞)에서 일자리 정책 홍보와 축제가 결합된 신개념 일자리축제 개최
◈ ‘일자리 스테이지’운영을 통한 미니콘서트, 창직 강연, 051FM 현장 라디오 등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 열린 일자리카페에서 심리, 진로, 적성 등 간단한 상담 후 일자리다트 게임을 통해 인생샷 스튜디오, 캐리커처, 캘리그래피, 에코백 등 다양한 선물 이용권 제공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기존 일자리 축제의 틀을 깨고 모든 시민이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즐거운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2018 일루와 페스티벌(이하 ‘일루와 페스티벌’)」을 11월 10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사직종합운동장 조각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루와 페스티벌’은 시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지역·산업 여건에 맞추어 추진 중인 ‘부산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자리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 일자리 사업의 성과를 모아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축제 형태로 구성한 정책박람회이다.
 
올해는 축제의 주제를 ‘온 가족이 즐기는 일자리 한마당’으로 정해, 더 이상 일자리문제가 특정 연령층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계층이 함께 공유할 필요성이 있다는 관점에서 기획하였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일자리 스테이지를 별도로 구성하였고, ‘오느린 퀸텟’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슈팅스타 어린이 치어단’의 치어리딩 공연, 청년라디오 051FM, 면접스타일링 시연, (사)한국창직협회 이정원 회장의 ‘창직강연’, ‘파도도시크루’의 미니콘서트 연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축제는 ‘일자리’를 주제로 하는 만큼 지역의 다양한 기관의 전문 일자리상담사를 통해 청년들은 물론, 어린이들의 심리 및 적성, 청소년 꿈, 중·장년의 창직 및 경력단절여성과 예술인복지 등 연령·분야를 다루는 열린 일자리카페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전문 상담뿐만 아니라, ‘부산 청춘 드림카’, ‘일자리 시책 홍보부스’, ‘DIY 꿈뱃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하여 가족단위 방문객도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담을 받은 모든 참가자에게 일자리다트 게임을 통해, 프로필사진촬영, 나만의 캐리커처, 캘리그래피 엽서, 푸드코트 할인권, 일루와(ILLUWA) 에코백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고 프로필사진 촬영의 경우, 사진파일을 개인에게 별도 전달하여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청년 푸드트럭인 ‘함무보까’, 소셜 프랜차이즈인 ‘가치가게’ 등 다양한 외식업체와 지역 소상공인을 포함한 ‘아더마켓’ 등 벼룩시장(플리마켓)도 구성하여 수공예, 미술품 등 볼거리까지 알차게 선보인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부산지역의 다양한 관계기관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여러 정책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자리사업 지원 업체들이 자생가능한 일자리 모델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이 된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일루와 페스티벌’은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일자리정책과 정보를 축제형 박람회라는 형태로 새롭게 구성한 신개념 일자리 행사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시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들을 더욱 면밀히 고민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 만들기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백과사전 으로 가기
디렉터리 로 가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디렉터리
 
▣ 분류체계
(C) 대한민국의 마을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울산광역시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제주특별자치도
세종특별자치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8년 5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