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지식카탈로그 > 지식분류 > 지역 > 대한민국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자 료 실
마을 소식
카탈로그
카탈로그 (시민참여)
카탈로그 (기본정보)
(A) 지식자료
기본자료
(B) 제주도의 주요 구성원
자연/문화 명소
사회/생활/비즈
행사 및 축제
지역 인물
(R) 참조자료
구성 페이지
(C) 제주도의 마을
제주시 (濟州市)
서귀포시 (西歸浦市)
북제주군 (北齊州郡)
남제주군 (南濟州郡)
about 제주특별자치도

모던하고 세련된 저희 제주클레르드륀은 손님 한분 한분 모두에게 마음과 정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8-09-19
【홍보】 임실문화원
임실문화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8-09-19
【홍보】
■ 제주특별자치도 - 행사∙축제 (최근등록순) 목록 보기 게재일: 2018.11.14. (최종: 2018.11.15. 15:23)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최근 3개월 조회수 : 4 (5 등급)

[정례] 김창열 화백 소장품 ‘물방울과 얼룩’展 개최

 
□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오는 16일(금)부터 소장품 기획전 <물방울과 얼룩>展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 , ○   【문화정책과 (064-710-3418)】  2018-11-14 09:41:44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기획전
 
□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오는 16일(금)부터 소장품 기획전 <물방울과 얼룩>展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 이번 전시는 김창열 화백의 회귀 시리즈가 탄생하기 전 중요한 길목에서 가교역할을 했던‘물방울과 얼룩’연작에 주목해, 물방울 탄생 이후의 전개과정을 보다 일관되고 유기적인 관점에서 포착해 전시할 예정이다.
 
□ 지난 1972년 물방울 작품으로 국내․외 미술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김창열 화백은 1970년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화면에 물방울과 함께 얼룩을 등장시켰다. 빛을 받아 투명하게 반짝이는 물방울과 함께 물이 스며든 자국들까지, 실물로 착각할 만큼 정교한 일루전을 만들어 냈다.
 
□ 물방울과 얼룩 연작은 변화하는 다양한 물방울과 회귀 연작을 잇는 중요한 매개체일뿐 아니라, 물방울로만 일관된 70년대 초기와 중기의 작품에 변화를 주기 위한 일련의 시도들로써 이후에 탄생하는 회귀 연작을 위한 모태가 됐다.
 
□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물방울과 얼룩>展은 물방울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시도 중 물방울과 얼룩 연작에 집중해 김창열의 작품세계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 한편, 이번 전시에서는 김창열 화백의 작품을 시대별 흐름으로 살펴볼 수 있는 <정신으로서의 물>展을 관람할 수 있으며, 김창열미술관에서는 앞으로도 소장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시를 통해 김창열 화백의 작품을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첨부 :
181114_김창열 화백 소장품 기획전.hwp (131 KBytes)
 

 
※ 원문보기
백과사전 으로 가기
디렉터리 로 가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디렉터리
 
▣ 분류체계
(C) 대한민국의 마을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울산광역시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제주특별자치도
세종특별자치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8년 5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