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지식놀이터
지식자료
지식자료 구독
구독 내역
게시판
게시판
작업요청
최근 작업 현황
지식창고
지식창고 개설 현황
자료실
사용자메뉴얼
about 지식놀이터

워니의 비즈니스 영어 단어워니의 지식창고 2024.02.06. 09:01 (2018.04.30. 22:13)

(30) Up-front capital (시작 자본)

 
어떤 제품을 개발할때 필요한 시작자본을 Up-front capital 이라고 합니다
목   차
[숨기기]
반도체
 
반도체는 스마트폰등 많은 전자 기기와 무인 운전차의 중요한 부품으로 쓰입니다. 스마트폰 그리고 무인 운전차를 많이 생산하는 중국은 중국내에서 사용하는 반도체의 18%를 제외하고 모두 수입을 해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반도체 생산 기술을 개발하여 수입의존도를 줄인다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중국의 반도체 개발이 늦어진 이유
 
블룸버그 뉴스는 중국이 왜 반도체 개발이 늦어졌는지를 설명했는데요. 관료주의 , 1960년대 마오쩌둥의 문화 혁명, 그리고 높은 시작자본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높은 시작자본 (Up-front capital)
 
어떤 사업이나 제품을 생산할때 시작비용이 항상 따릅니다. 어떤 물품들은 시작자본이 낮을 수도 있고 반도체의 경우 기술, 공장, 기계 등을 고려했을때 시작자본이 어마어마합니다. 이렇듯 어떤 제품을 개발할때 필요한 시작자본을 Up-front capital 이라고 합니다. 중국은 최근까지도 노동집약적 사업에 의존을 했습니다. 그래서 높은 시작자본이 필요한 사업들은 손을 댈수 없었던거죠. 하지만 중국의 경제가 빛의 속도로 성장을 해가고 자본여유가 생긴 시점에서 이제 반도체까지 장악하러는 목표가 생긴겁니다. 중국의 발전이 다른 경쟁국에게는 무섭게 느껴질 수도 있을거 같네요.
 
 

 
 

1. 블룸버그 뉴스 예문

Making semiconductors, by contrast, requires billions in up-front capital and can take a decade or more to see a return.
 
- 반도체 생산은 반면 몇십조억원의 시작비용이 들고 수익을 거둘려면 십년이 넘게 걸린다.
 
In 2016, Intel Corp. alone spent $12.7 billion on R&D.
 
- 2016년, 인텔사는 연구 및 개발에만 127억 (약 13조원) 달러를 썼다.
 
 

2. 출처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1
▣ 정보 :
학습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7년 10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