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지식놀이터
지식자료
지식자료 구독
구독 내역
게시판
게시판
작업요청
최근 작업 현황
지식창고
지식창고 개설 현황
자료실
사용자메뉴얼
about 지식놀이터

캐나다 주요뉴스 라운드업KiWook Kim의 지식창고 2018.05.30. 10:46 (2018.05.30. 10:46)

5월 29일 : 캐나다 정부가 국가안보 우려를 이유로 토론토의 대형건설회사 Aecon을 인수하려던 중국 CCCC의 인수계획을 거절

 
중국기업 중국교통건설유한공사(China Communications Construction Co., CCCC)가 토론토의 대형건설회사 Aecon을 2017년 10월에 약 $1.5 billion에 인수하려고 했으나, 캐나다 정부는 2월부터 해당 사안에 대해 조사한 결과 국가안보에 우려가 된다는 점을 들어 인수를 거절하였습니다. CCCC는 중국에서 두 번째로 가장 큰 엔지니어링 건설회사이며 지분 63%를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국가안보부(CSIS)의 전국장이었던 Ward Elcock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부가 소유한 회사는 중국을 위해 꼭 일하게 됩니다. 하루가 끝나면, 중국은 캐나다의 동맹이 아니죠. 중요한 무역 파트너일 뿐입니다. 결국은 중국의 이익이 꼭 캐나다의 이익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인수불발 소식에 중국정부는 달가워하지 않았습니다. 중국 외교부의 대변인 Lu Kang은 다음과 같이 성명을 냈습니다. “국가 안보의 핑계를 내세운 정치적인 방해를 우리는 반대합니다. 캐나다측에서 선입견을 버리고 중국 기업을 위해 평등한 기회를 주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중국은 캐나다가 가장 많이 수출하는 두 번째 국가입니다. 캐나다 통계청의 4월 통계에 의하면 캐나다는 미국에 4월 동안 $34.9 billion을 수출하였으며 중국에 $2.1 billion 물품을 수출했습니다. 또한 캐나다는 4월에 영국에 $1.7 billion, 일본에 $1.2 billion 물품을 수출했었습니다. 캐나다가 4월에 한국에 수출한 어치는 약 $0.7 billion 정도입니다.
 
 
토론토의 Aecon은 1973년의 CN Tower,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의 터미널 3, Gardiner Expressway, Highway 407 건설 프로젝트, 원자력 발전소 건설 등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 대형회사입니다.
 
 
• 기사:
【작성】 캐나다 주요뉴스 라운드업 【링크】 fb.com/canadanewsroundup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7년 10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