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지식놀이터
지식자료
지식자료 구독
구독 내역
게시판
게시판
작업요청
최근 작업 현황
지식창고
지식창고 개설 현황
자료실
사용자메뉴얼
about 지식놀이터

울산광역시 보도자료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8.12.28. 09:46 (2018.12.28. 09:46)

울산시, ‘한파피해 최소화 종합대책’적극 추진

 
울산시는 5개 구·군과 합동으로 겨울철 한파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난관리과 - 오세진 (229-4154)】
 
울산시, ‘한파피해 최소화 종합대책’적극 추진
종합상황실 운영 등 24시간 상황관리체계 구축
노인 등 취약계층 보호 위해 재난도우미 활용
버스승강장 온열의자 84개소 설치, 한파쉼터 623개소 운영
 
 
울산시는 5개 구·군과 합동으로 겨울철 한파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11월 ‘한파종합대책’을 수립하여 24시간 상황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겨울철 시민안전을 위한 긴급안전점검 및 지원서비스반을 편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
 
한파관련 기상특보가 발효될 경우 CBS(긴급재난문자) 및 스마트 재난상황전파 시스템을 활용하여 8개 지역방송사 자막 및 라디오 방송, 홈페이지, 재난문자시스템, 재난예경보시스템, 재해문자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BIS) 등을 통하여 신속하게 시민들에게 재난상황을 전파한다.
 
특히 한파피해에 취약한 저소득층 및 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하여 재난도우미 2,721명을 활용하여 방문 및 전화를 통하여 보호활동을 실시하고, 저소득층 및 노숙인 지원을 위하여 비상연락망을 구축하는 등 취약계층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겨울철 농·어업, 축산업, 수산업 피해 예방을 위하여 재해보험가입 확대 및 행동요령 홍보, 시설물 점검·지도를 실시하여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상수도 동파방지 계량기 교체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추진 중에 있다.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지역의 버스승강장 84개소에 온열의자와 방풍시설 15개소를 설치하였으며, 한파나 폭설로 정전 등 긴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평소 어르신이 자주 이용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장소인 경로당 등 623곳을 한파쉼터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김정익 재난관리과장은 “금년부터 한파가 자연재해로 지정된 만큼 한파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빈틈없이 한파대책을 추진하여 안전한 울산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겨울철 개인의 안전과 함께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관심과 온정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끝.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7년 10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