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지식놀이터
지식자료
지식자료 구독
구독 내역
게시판
게시판
작업요청
최근 작업 현황
지식창고
지식창고 개설 현황
자료실
사용자메뉴얼
about 지식놀이터

인천광역시 보도자료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3. 15:16 (2019.06.13. 15:16)

과거를 품은 개항장, 내항의 미래 전시

 
개항장 문화재 야행기간(6.15~16)동안 아트플랫폼에서 내항재생 전시
【도시재생건설국 재생콘텐츠과 - 성시윤 (032-458-7324)】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개항장 문화재 야행이 진행되는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중구 아트플랫폼 칠통마당 에이(A)동 1층 갤러리 디딤에서 인천내항의 재생모습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 인천시는 그동안 내항재생사업에 대하여 시민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온바 있으며, 이번 6월에는 많은 시민이 찾는 개항장 문화재 야행 행사기간에 맞춰 전시회를 준비하였다.
 
○ 지난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8부두의 상상플랫폼에서 개최된 도시재생산업박람회에 내항투어, 명사초청강연 및 시민워크숍 등 내항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시민워크숍에는 신포시장 상인 등 지역 주민이 직접 친수공간 배치, 동선계획과 같은 도시재생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민하며 참여의 중요성을 시사하였다.
 
○ 5월 27일부터 29일에는 지역의 행복복지센터를 방문하여 현장설명회를 실시하여 내항재생사업을 포함한 개항창조도시 내의 사업들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문의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존의 주민설명회와는 달리 1:1 상담 형식을 취해 폭넓고 깊은 설명이 가능하였으며, 재생사업에 관심이 없었던 주민들도 동네에 일어나는 변화에 대하여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이에 이어지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내항재생의 초기 계획부터 현재의 마스터플랜까지 다양한 자료를 전시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알릴 계획이다. 또한 전시회에 직원이 상주하여 관람객에게 정책을 설명하고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며, 개항장 문화재 야행 행사기간에 맞추어 지역주민과 관광객 등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관점에서의 의견을 제시하고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최태안 도시재생건설국장은 “내항재생사업은 궁극적으로 시민에게 바다를 돌려드리기 위한 사업이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에게 다가가 내항재생에 대해 알리고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시민참여프로그램관련
 
 
첨부 :
(3)2. 과거를 품은 개항장, 내항의 미래 전시.hwp
(3)2-1. 사진자료.zi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7년 10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