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2월
  2월 28일 (수)
환경분야 정책공약 발표 맑고 쾌청한 청정충남 만들 것 - 양승조 국회의원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양승조(梁承晁)
【정치】
(2018.08.26. 12:16) 
◈ 환경분야 정책공약 발표 맑고 쾌청한 청정충남 만들 것 - 양승조 국회의원
- 충청남도, 석탄화력발전소를 친환경발전으로 전환
- 충청남도, 어린이집·유치원·초중고등학교 공기청정기 설치
- 미세먼지 막는 ‘강수커튼’도입
 
양승조 국회의원이 2월 마지막 날, 충남도지사 후보 환경분야 공약을 발표하였다.
 
 
 
2017년 OECD가 공개한(2015년 기준) 세계 초미세 먼지 노출도 조사 결과, 우리나라의 평균 농도는 1세제곱미터당 32㎍/㎥(마이크로 그램)으로 35개 회원국 가운데 1위였다.
 
국내로 한정해 보면 서산이 1위, 아산 3위, 대전이 9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특히 초미세 먼지 노출도가 가장 심한 것으로 나온 서산은 인근 당진과 태안의 석탄 화력발전소와 석유화학단지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양승조 의원은 이에 대한 대책으로 현행 kwh(키로와트) 당 0.3원인 화력발전세를 수력발전세와 같은 2원으로 상향할 수 있는 지방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여 풍력, 수력, 태양열, 천연가스 등 친환경발전으로 대체할 수 있는 재원을 확보하여 청정 충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양승조 의원은 “충남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화력발전소는 수도권을 위한 전력공급원이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충남인의 건강을 담보로 해서 수도권의 성장이 이뤄졌으며 이제 충남민의 건강을 담보로 한 수도권 중심 성장을 그냥 놔둘 수는 없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충청남도의 모든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하였다.
 
유아나 청소년들의 경우 성인보다 호흡량이 많고 면역기능이 상대적으로 더욱 떨어지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충청남도 시·군별로 각 학교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는데 양승조 의원은 이를 일원화하고 그 범위를 어린이집과 유치원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인공강우를 통한 미세먼지 해결 대책을 내놓았다.
 
비 온 다음 날, 하늘이 맑게 갠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비로 인해 미세먼지들이 씻겨 내려갔기 때문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공강우를 통한 미세먼지 해결이 활발하게 논의·연구되고 있으며 실제 경기도에서는 인공강우 실험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 감소를 확인하기도 하였다.
 
양승조 의원은 “우리나라에 가동 중인 59기의 석탄화력발전소 중 충청남도에서만 절반에 이르는 29기의 석탄화력발전소가 가동 중에 있다”며 현재 불합리한 에너지공급 체계를 비판했다. 이어 “지금까지 충남도민들의 희생으로 이루어진 에너지공급체계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깨끗한 충청남도를 만들어 내겠다”며 충남도지사 공약 발표를 마쳤다.
 
양승조 의원은 1월 4일 충남도지사 선언 이후 오늘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정책공약을 발표하였으며 다른 후보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준비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양승조(梁承晁)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검찰은 여수 돌산 상포지구 특혜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 - 주승용 국회의원
• 환경분야 정책공약 발표 맑고 쾌청한 청정충남 만들 것 - 양승조 국회의원
• 5년 연속 국회 우수연구단체 선정 기념 국회 '민주주의와 복지국가연구회' 정기총회 개최 - 강창일 국회의원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