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5월
  5월 23일 (수)
김대중-노무현 정신에 어긋나 이중대 소리 들어가며 문정부 성공 돕고 있는데 정의당이 들러리 인줄 아나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국회(國會) 심상정(沈相奵)
【정치】
(2018.09.23. 13:36) 
◈ 김대중-노무현 정신에 어긋나 이중대 소리 들어가며 문정부 성공 돕고 있는데 정의당이 들러리 인줄 아나
■ 방송 : 광주 MBC 라디오 【심상정 (국회의원)】
■ 방송 : 광주 MBC 라디오
<황동현의 시선집중>
(AM 07:30~09:00)
■ 진행 : 황동현
■ 대담 : 심상정 정의당 의원
 
■ 인터뷰 전문
 
◇ 황동현 진행자(이하 황) - 황동현의 시선집중 듣고 계시는 지금 시각 8시 14분 지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홍문종, 염동열 두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지난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결국 부결이 됐는데요. 민생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과 특검법안심의는 또 한 달 넘게 방치하면서 동료 의원 감싸기에는 발 빠른 정치권에 대해서 국민들은 할 말을 잃고 있습니다. 이번 부결에 대한 정치권 생각 들어보겠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호남 공동선대위원장 연결돼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위원장님.
 
◆ 심상정 (이하 심) - 네, 안녕하세요.
 
◇ 황 - 21일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현장에 우리 의원님도 계셨죠?
 
◆ 심 - 네, 있었습니다.
 
◇ 황 - 어떤 심정이셨어요, 당시?
 
◆ 심 - 참으로 어이가 없었죠. 투표하기 전에는 저희 정의당에서는 자유한국당에서도 이 체포동의안에 대해서 찬성하는 의원들이 몇 명은 나오지 않겠냐. 왜냐하면 사학비리, 채용비리  사안이니까요. 그랬는데 거꾸로 된 상황이 됐죠. 우리 하루하루를 바늘구멍 들어가는 심정으로 취업 전쟁에 나서고 있는 청년이나 또 우리 국민들께서 국회 해산하라고 불같이 화를 내시는데 어떡하나 참담한 심정이었습니다.
 
◇ 황 - 방금 말씀하신 그런 부분들. 지금 벌써 국회 해산하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고. 국회의원들의 면책특권이나 불체포특권을 지금 폐지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요. 다양한 이야기들, 국민들의 분노가 나오고 있는데. 어이없는 결과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동의하신다는 말씀으로 들립니다. 이런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 심 - 이게 평상시에는 소모적으로 마치 큰 차이가 있는 것처럼 대결 정치를 벌이다가 자신들 기득권을 지킬 때에는 상부상조하는 전통이 촛불 이후에도 계속 답습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된 거죠. 특히 이제 지난 지방선거 기초의원 4인 선거구를 모조리 2인 선거구로 쪼갰어요, 수도권 같은 경우에. 이 과정에서도 자유한국당, 더불어민주당이 담합을 했습니다.
 
◇ 황 - 결국은 의원님, 여야가 양당 구조로 이렇게 이루어진 정치현실이 이런 상황들을 계속적으로 짬짬이처럼 서로 이익에 담합하는 그런 구조를 만들어낸다는 말씀이신가요?
 
◆ 심 - 그렇죠, 지금까지 양당 정치는 한마디로 소모적인. 그러니까 양당 정치가 낡은 정쟁 구도고요. 그리고 야합 정치입니다. 그러니까 민주당 대 자유한국당 소모적인 정쟁 구도를 청산해야 비로소 국민들의 삶에 귀 기울이는 민생 정치가 가능하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유한국당을 심판만 하실 것이 아니라 광주, 호남민들께서 제1야당을, 아예 정당을 교체해 주십사 저희가 그렇게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 황 - 많은 국민들이 자유한국당의 이런 태도에 대해서도 분노하고 있지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이번 부결에 20명 이상 참여를 했다라는 그런 이야기들이 나오고 언론을 통해서 있는데. 그런 부분에 더 분노하고 있는 것 같아요. 여당의 태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이십니까?
 
◆ 심 - 민주당이 평소에는 김대중, 노무현 정신을 앞세우고 또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을 위해서 적폐청산을 하자고 하면서 체포동의안을 부결시킨 것은 저는 한마디로 위선이라고 봅니다. 이거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금 애써서 추진하고 계신 적폐청산에 찬물을 끼얹고. 또 압도적으로 지지해 주고 있는 촛불 시민들을 배신하는 행위다. 그래서 우리 호남에서 엄중하게 회초리를 들어주셔야 된다,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 황 - 호남에서도 더불어민주당의 경선과정에서 너무나 일방적인 중앙당의 결정들. 그런 부분들이 오만하다라는 평도 있는데. 이런 더불어민주당의 일방적인 지지, 그다음에 오만한 모습들이 앞으로 굉장히 정치를 풀어가고 개혁을 이루어가는 데 우려점들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도 일부에서는 갖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입장도 말씀해 주시죠.
 
◆ 심 - 제가 광주 시민들과 전라도민들께 꼭 말씀드리고 싶은 거는요. 저희 정의당이 이중대 소리를 들어가면서 문재인 정부 성공을 돕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한반도 평화와 촛불 개혁 성공을 위해서 돕고 있는 거거든요. 그런데 민주당이 이래도 되나, 저희는 참 섭섭합니다. 우리 정의당이 민주당의 들러리나 서는 핫바지인 줄 아나, 이런 말씀 드리고 싶어요. 오로지 대통령의 지지율에 기대서 무사안일주의에 빠져 있는 이런 민주당에 대해서 우리 시민들께서 특히 호남에서 내리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황 - 그 부분도 굉장히 중요한 이야기를 하셨는데. 그래서 이번 6.13 지방선거 굉장히 중요한 부분 아니겠습니까?
 
「이하 생략」
※첨부파일 참조
 
 
첨부 :
20180523-김대중-노무현 정신에 어긋나 이중대 소리 들어가며 문정부 성공 돕고 있는데 정의당이 들러리 인줄 아나.pdf
 

 
※ 원문보기
국회(國會) 심상정(沈相奵)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경기도 졸속·갑질 교통행정 규탄 및 운수노동자 생존권 보장 촉구 기자회견 개최
• 김대중-노무현 정신에 어긋나 이중대 소리 들어가며 문정부 성공 돕고 있는데 정의당이 들러리 인줄 아나
• 정신질환의료급여환자의 의료불평등 해소를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