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6월
  6월 5일 (화)
범정부 종합대책 마련해 국민 라돈침대 불안 해소 나서야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국회(國會) 신용현(申容賢)
【정치】
(2018.09.23. 13:49) 
◈ 범정부 종합대책 마련해 국민 라돈침대 불안 해소 나서야
지난 21일 6만여개 한달 내 전량수거하겠단 정부, 보름 지난 지금껏 고작 6천개 수거 【신용현 (국회의원)】
지난 21일 6만여개 한달 내 전량수거하겠단 정부, 보름 지난 지금껏 고작 6천개 수거
칸막이 행정 멈추고 관련 부처 모두 나서 종합적인 대책 마련하고 대응해야
영유아·노인·침대 장기 사용자를 위한 건강검진 계획 등 실효성있는 대책 필요
바른미래당, 관련 법개정과 예산확보에 힘써 제2의 라돈사태 예방할 것
 
라돈 침대 사태로 인한 '라돈 포비아'의 확산이 심각한 가운데 바른미래당은 국민 불안 해소를 위한 범정부 종합대책을 하루 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지난 4일 신용현‧김삼화(바른미래당)의원과 한국과학기자협회가 공동주최한 ‘라돈 공포, 생활 제품 속 방사능 안전대책은’을 주제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토론회가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관련분야 전문가들 뿐 아니라 의료분야 기자와 관계자와 함께 피해 원인과 현행법의 허점 및 개선방안, 정부의 대응 등을 꼼꼼히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라돈침대 피해자 또한 참석해 라돈 침대 사태의 피해상황을 사례로 직접 전했다.
 
토론회 이후 바른미래당은 신용현 의원(수석대변인) 논평을 통해 “대진침대에서 기준치 이상의 1급 발암물질 라돈 검출 사실이 알려진지 한 달이 지났지만, 우리 국민은 아직까지도 라돈 공포에 떨고 있다”며, “지난 달 21일 대진침대 매트리스 6만여 개를 한 달 이내로 전량 수거하겠다고 약속했던 정부가 보름이 지난 지금까지 고작 6천여 개를 수거했다”고 밝혔다.
 
뒤늦게 지난 4일 청와대 주례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가 6월 중 라돈침대 약 8만 8천개 전량 신속수거를 언급했지만 현재 진행속도로는 당초 일정은 고사하고 6월 내 전량 수거도 불가능 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
 
신용현 의원은 “원자력 안전위원회가 연간 7-8억 규모로 생활주변방사선실태조사 사업을 했지만, 이러한 침대 결함을 발견하지 못하는 법의 미비점이 있었고,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 각 부처의 칸막이 행정으로 지금의 라돈사태는 더욱 가중됐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 라돈 침대 관련 토론회에 참석한 피폭 피해자분들은 한 목소리로 현 정부의 라돈 침대 사태 처리의 문제점과 피해의 절절함을 호소하고 계셨다”며, “정부는 지금이라도 늦었지만 원안위, 산자부, 환경부, 보건복지부를 포함한 범정부 종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신 의원은 “신속한 라돈침대 수거와 폐기는 물론, 영유아와 노인을 비롯한 사용자를 위한 대책, 침대 장기 사용자를 위한 건강검진 계획 등 실효성 있고, 국민 불안을 해소시킬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바른미래당은 제2의 라돈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생활주변방사선안전관리법」개정 등 국민 방사선 안전 제도개선과 관련 예산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8년 6월 6일 (수)
 
 
첨부 :
20180605-범정부 종합대책 마련해 국민 라돈침대 불안 해소 나서야.pdf
 

 
※ 원문보기
국회(國會) 신용현(申容賢)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상훈은 우리 사회의 귀감으로 널리 알려야
• 범정부 종합대책 마련해 국민 라돈침대 불안 해소 나서야
• [브리핑] 최석 선대위 대변인, 한나라당 매크로 여론조작 외 3건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