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8월
  8월 14일 (화)
위기 지역 학생에게 지원해줄 근거 마련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서영교(徐瑛敎) 국회(國會)
【정치】
(2018.09.23. 14:34) 
◈ 위기 지역 학생에게 지원해줄 근거 마련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이 경제적 위기지역의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안을 14일 대표발의했다. 【서영교 (국회의원)】
-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안 대표발의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이 경제적 위기지역의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안을 14일 대표발의했다.
 
최근 고용관련 위기지역에서 대규모의 실업, 자영업자 수입 격감 등이 일어남에 따라 정부가 해당 지역의 실직자에게 일자리 예산을 지원하거나 세금을 감면해주고 있다. 특히 해당 지역의 학생들에게는 수업료, 급식비, 방과후 학교 수강료 등을 지급하고 있다.  
 
하지만 현행법에 따른 재해대책 수요 교부금은 재해에 한정되어 있다. 서영교의원은 이번 법 개정안에서 교부금 사유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고용위기를 추가하여, 위기지역에 교부금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규정했다.
 
실제로 국회는 지난 5월 본회의에서 조선업과 자동차 산업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 목포, 영암, 거제, 창원, 울산, 통영, 고성에 대한 지원 예산을 증액하고, 지역 경제 지원을 위해 배정된 비상금인 2000억 원 예비비를 해당 지역에 투입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들 지역은 고용 위기 지역 또는 산업 위기 지역으로 지정된 상태이다.  
 
서영교의원은 “앞으로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이 개정되어 교부금 사유에 고용위기가 추가된다면, 앞으로 경제적 위기에 처한 가정의 학생들에게 긴급지원 대책이 차질 없이 이행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개정안의 의의를 설명했다.
 
이번 서영교의원이 대표발의한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조정식, 송갑석, 민홍철, 원혜영, 윤일규, 정재호, 유은혜, 김영진, 유동수의원 등 9인이 공동발의에 참여했다. (끝)
 
 
첨부 :
20180814-위기 지역 학생에게 지원해줄 근거 마련.pdf
 

 
※ 원문보기
서영교(徐瑛敎) 국회(國會)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도 넘은 역사 왜곡 및 비하 판치는 SNS
• 위기 지역 학생에게 지원해줄 근거 마련
• 제113차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