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8월
  8월 27일 (월)
대통령 눈·귀 가리고 있는 경제라인 전격 교체해야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국회(國會) 유성엽(柳成葉)
【정치】
(2018.09.23. 14:43) 
◈ 대통령 눈·귀 가리고 있는 경제라인 전격 교체해야
□ 유성엽 의원(민주평화당, 정읍․고창)이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있는 경제라인을 전격 교체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유성엽 (국회의원)】
- 최악의 경제 상황임에도, 대통령 현실 인식 크게 왜곡 되어 있어
- 상황 더 악화되기 전에 경제참모들 전면 교체하고 경제기조 다시 세워야
 
□ 유성엽 의원(민주평화당, 정읍․고창)이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있는 경제라인을 전격 교체해야한다고 주장했다.
 
□ 유 의원은 27일 오전, 전남 완도군청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여 “대통령의 경제인식이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고 우려를 표했다.
 
□ 유 의원은 “지난 토요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축사를 통해 대통령께서 ‘우리는 올바른 경제정책 기조로 가고 있으며, 취업자 수와 고용률 등 각종 지표가 개선되었다’고 했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취업자 수는 지난달만 해도 8년 6개월 만의 ‘최악의 고용쇼크’가 나타났고, 고용률은 오히려 전년 동월 대비 0.2% 하락했다”고 잘못된 사실관계를 지적했다.
 
□ 또한 “가계소득이 늘었다고 하지만 빈부격차는 역대 최대로 벌어지고 있으며, 경제성장률은 박근혜정부 평균치보다도 낮게 나오고 있다” 며, “경제가 이렇게 최악인데도, 대통령은 잘 되어간다며 우기고 정책실장은 오히려 소득주도 성장 강화하겠다고 뻗대고 있다”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 실제로 문재인 대통령의 취업자 수와 고용률 등 각종 지표가 나아지고 있다는 발언은 사실과 거리가 먼 것으로 드러났다. 유 의원이 언급한 ‘고용쇼크’와 성장률 저하 뿐 아니라, 정부가 자랑하는 수출조차도 이미 그 증가세가 크게 둔화되어 올 2월부터는 반도체를 제외하면 마이너스 상태에 들어간 상황이다.
 
□ 유 의원은 “대통령의 경제인식이 크게 왜곡된 것은 주변에서 눈과 귀를 가리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박근혜에게 ‘십상시’가 있었다면, 현 정부에는 ‘경제 십상시’는 도대체 누구인가”고 성토하였다.
 
□ 그러면서 지금이 경제를 회생시킬 수 있는 마지막 골든타임 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경제라인의 전면 교체와 소득주도성장의 완전 폐기를 강력히 촉구하였다.
 
 
첨부 :
20180827-대통령 눈·귀 가리고 있는 경제라인 전격 교체해야.pdf
 

 
※ 원문보기
국회(國會) 유성엽(柳成葉)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기업 인수·합병(M&A)으로 인한 핵심기술 유출 위협
• 대통령 눈·귀 가리고 있는 경제라인 전격 교체해야
• 로드킬 동물사체 수거·처리 보상금 지급 근거규정 마련 법안 발의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