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12월
  12월 11일 (화)
광주시 특별교부세 11억 5천만원 확보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國會) 소병훈(蘇秉勳)
【정치】
(2018.12.20. 09:08) 
◈ 광주시 특별교부세 11억 5천만원 확보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광주시갑)이 광주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 사업별로는 경안천 제방도로(정지리) 둘레길 및 생태공원 조성 사업 10억원, 재난 예ㆍ경보시스템 확충 사업 1억 5천만원이다. 【소병훈 (국회의원)】
- 경안천 제방도로(정지리) 둘레길 및 생태공원 조성 10억원 -
- 재난 예ㆍ경보시스템 확충 1억 5천만원,  -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광주시갑)이 광주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 사업별로는 경안천 제방도로(정지리) 둘레길 및 생태공원 조성 사업 10억원, 재난 예ㆍ경보시스템 확충 사업 1억 5천만원이다.
 
경안천 제방도로(정지리) 둘레길 및 생태공원 조성 사업 특별교부세 확보로 광주시민에게 자연과 어우러지는 생태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정지리 습지생태공원과 경안천 제방도로를 연결하는 친수공간이 조성되어 시민 건강 및 여가활동 공간 조성을 통한 주민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지리 습지생태공원은 이미 조성되어 있으나 경안천 제방도로 산책로가 미비하여 그동안 이용이 불편하다는 주민들의 민원이 다수 발생해왔다.
 
재난 예ㆍ경보시스템 확충 사업 특교세 확보는 재난 발생 시 광주시민의 생명ㆍ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내 인명피해 발생 및 우려 지역에 재난 예ㆍ경보시스템을 확충하여 게릴라성 기습 호우 등으로 갑작스런 수위 상승 시 실시간으로 재난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히 긴급대피방송을 실시할 수 있게 된다. 시스템은 남한산성면 상번천리, 오전리 등 총 3개소이다.
 
소병훈 의원은 “지역현안 해결과 재난안전 예방을 위한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가 향후 광주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각종 재난에서도 광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시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광주시민과 광주시 및 시의회, 지역사회와 더불어 다양한 방안을 공유하겠다”고 강조했다.
 
 
첨부 :
20181211-광주시 특별교부세 11억 5천만원 확보.pdf
 

 
※ 원문보기
국회(國會) 소병훈(蘇秉勳)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2018년 올해의 인권상 시상식 개최
• 광주시 특별교부세 11억 5천만원 확보
• 계양구 관내 지하철 역사 주변 노후 하수관로 정비공사 행정안전부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10억 원 확보!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