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12월
  12월 26일 (수)
한국당 여성가족위 · 여성위원 일동,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국회(國會) 송희경(宋喜卿)
【정치】
(2018.12.28. 09:30) 
◈ 한국당 여성가족위 · 여성위원 일동,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
※ 사진자료 : 첨부파일 참조 【송희경 (국회의원)】
※ 사진자료 : 첨부파일 참조
 
기자회견문 전문
 
자유한국당 여성의원 일동은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의 공직자로서 진정한 사과와 즉각 사퇴를 촉구한다.
 
부적절한 관계 의혹으로 국민에게 불신을 사는 인사가 엄중하고 신성한 민의의 전당 국회를 지키는 것은 온당치 못하다.
 
지난 6일, 검찰은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의 불륜 의혹을 폭로했던 더불어민주당 당원 오영환씨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오영환씨는 지난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였던 박수현 비서실장이 김모 공주시의원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어왔고 비례대표에 부당 공천했다고 폭로했다. 이에 박수현 비서실장은 충남도지사 경선에서 자진사퇴하며 오영환 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정보통신망법 위반 명예훼손,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지만 결국 오영환 씨는 3가지 혐의에 대해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올해 초부터 우리 사회를 강타한 미투 운동은 국회에도 대오각성을 일으켰다. 권위주의적 문화를 타파하고 실질적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국회는 노력해왔다.
국회의장 비서실장으로서 올바른 성의식과 도덕적인 삶으로 국회를 대변해도 모자를 판에, 이러한 부적절한 관계 논란의 중심이 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게다가 박수현 비서실장은 불거진 논란에 대해 공직자로서 국민께 진정어린 사과와 반성은 하지 않고, 책임을 회피하며 변명만 하고 있다.
 
국회의장 비서실장은 입법부의 수장을 보좌하며, 때로는 국회의장을 대신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이렇게 막중한 자리에 불륜관계 의혹이 회자되고 도덕성에 의심을 받는 인사가 자리를 지킨다는 것은 입법부의 명예와 권위를 실추시키고, 나아가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짓이다.
 
도덕적 논란이 계속 제기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박수현 비서실장은 안정적인 운영과 모범을 보여야 할 국회의 위신을 생각해서라도 공직자로서 진정한 사과와 함께 국회의장 비서실장 직책에서 즉각 사퇴해야 한다.  
 
※ 사진자료 : 첨부파일 참조
 
 
첨부 :
20181226-한국당 여성가족위 · 여성위원 일동,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pdf
 

 
※ 원문보기
국회(國會) 송희경(宋喜卿)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2018대한민국의정대상 수상
• 한국당 여성가족위 · 여성위원 일동,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
• 남북 철도도로 연결 착공식 참석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