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0월
  10월 28일 (월)
도, 감정노동자 보호위한 전문인력 양성 나서‥캠페인·콘서트도 함께 추진
about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京畿道)
(2019.10.28. 10:33) 
◈ 도, 감정노동자 보호위한 전문인력 양성 나서‥캠페인·콘서트도 함께 추진
경기도가 올해 ‘노동존중 공정사회’ 실현의 일환으로 도내 감정 노동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전문인력 양성, 사회적 인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노동권익과 (031-8030-2722  )】  2019.10.25  17:02:10
도, 감정노동자 보호위한 전문인력 양성 나서‥캠페인·콘서트도 함께 추진
경기도가 올해 ‘노동존중 공정사회’ 실현의 일환으로 도내 감정 노동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전문인력 양성, 사회적 인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폭언·폭행 등 감정노동자들의 대한 ‘갑질’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감정 노동자들의 인권침해 예방과 상호존중의 건강한 노동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목적을 뒀다.
 
도는 우선 10월 26일부터 12월 말까지 상담관련 경력 보유한 40여명을 선발하여 감정노동 소통전문가로 양성하는 ‘감정노동자 권리보호 및 치유 전문인력 양성 워크숍’을 추진한다.
 
감정노동 보호, 관련 법규 및 대응, 상담방법 등을 주제로 이론교육, 현장실습 등을 실시해 교육 참가자들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이들을 도의 감정노동자 상담 ^관련 사업에 투입해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감정노동자들의 권익보호에 대한 대(對)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사회인식 개선 캠페인’도 도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캠페인은 오는 11월 16일(토) 오후 수원, 용인, 안양, 부천, 의정부 등 도내 5개 시군에서 진행된다. 전철역 부근 등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를 중심으로 홍보물 배포, 현수막 게시, 피켓 캠페인 등의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감정노동자들이 근무하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노동자들이 꼭 알아야 할 대응 매뉴얼을 제작·배부하는 작업도 함께 이뤄진다.
 
올 12월에는 시민과 감정노동자가 함께하는 감성힐링 토크콘서트 ‘평등소통대화로!’가 개최된다. 싱어송라이터 박창근 밴드를 초청, 연말을 맞아 포크송 등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며 감정노동자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서로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 방침이다.
 
도 노동권익과장은 “감정노동자 보호법이 시행된 지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현장은 폭언·폭행 등 소위 ‘갑질’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사업이 갑질문화를 개선하고, 기업과 감정노동자, 소비자가 서로 소통·이해하는 건강한 노동문화를 만드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 :
보도자료 감정노동자 권리보호 전문인력 양성교육.hwp
 

 
※ 원문보기
경기도(京畿道)
경기도 보도자료
• 우수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기술 창업가, 경기도 도움으로 성공 창업한 사연
• 도, 감정노동자 보호위한 전문인력 양성 나서‥캠페인·콘서트도 함께 추진
• 콜드체인 물류 활성화로 평택항 신 성장동력 확보‥국제포럼 30일 개최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