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1월
  1월 4일 (목)
‘사랑의 빵’ 굽는 우리동네 히어로, 김태오 소방관
about 경기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기도(京畿道)
(2018.09.23. 12:02) 
◈ ‘사랑의 빵’ 굽는 우리동네 히어로, 김태오 소방관
○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 김태오 소방위, 이웃사랑 실천의 모범되고 있어
- 소방 공무원 꿈꾸는 대학생 대상 무료 멘토링, 취약게층 대상 사랑의 제빵 봉사
- 지금까지 70회 헌혈. 지난해에는 동료 부친 위해 헌혈증 기부
○ 2017년도 경기도 소방공무원 우수 봉사활동상 수상

  【대응구조과 (031-849-4013)】  2018.01.04 오전 5:30:00
○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 김태오 소방위, 이웃사랑 실천의 모범되고 있어
- 소방 공무원 꿈꾸는 대학생 대상 무료 멘토링, 취약게층 대상 사랑의 제빵 봉사
- 지금까지 70회 헌혈. 지난해에는 동료 부친 위해 헌혈증 기부
○ 2017년도 경기도 소방공무원 우수 봉사활동상 수상
 
 
“소방공무원은 국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을 보호함으로써 공공의 안녕 및 질서 유지와 복리증진에 이바지한다” 소방기본법 제1조에 명시된 문장이다. 이처럼 경기도의 한 소방관이 생명구조는 물론,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사연의 주인공은 현재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대응구조과에서 대응안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태오 소방관(39·소방위).
 
김태오 소방관은 지난 2012년 2월 29일 도민들의 생명을 책임지는 소방 공무원으로서의 첫발을 내딛었다. 김 소방관은 이후 7년간 도내 각종 화재, 구조구급 현장 곳곳을 누비며 수많은 목숨들을 재난으로부터 구해냈다.
 
김태오 소방관의 의로운 행동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그는 소방관은 재난현장 밖에서도 사랑을 실천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사회 곳곳에서 여러 가지 나눔 활동을 펼쳐왔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는 소방 공무원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멘토링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최근에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제빵’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특히, 그는 경기도 소방공무원들 사이에서 ‘헌혈왕’으로 통하기도 한다.
 
소방관을 꿈꾸던 고등학교 시절 우연히 한 헌혈이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지금까지 총 70회의 헌혈을 해왔고 지난 2016년에는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유공자 금장’을 받았다.
 
지난해 7월에는 동고동락하며 근무했던 동료의 부친이 수술로 인해 헌혈증이 급하게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헌혈증 11장을 기꺼이 전달해 세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경기도에서는 김태오 소방관의 봉사활동과 나눔의 정신이 타의 모범이 된다고 판단, ‘2017년도 경기도 소방공무원 우수 봉사활동상’의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로써 도지사 표창을 받게 된 김태오 소방관은 이번 수상의 상관없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태오 소방관은 “힘들 때마다 소방기본법 제1조를 되새기곤 한다. 소방공무원이 되지 못했다면 봉사의 중요성과 이웃사랑의 의미를 알지 못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헌혈과 봉사활동으로 조금이나마 누군가의 삶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 :
보도자료 소방위 김태오 경기도 우수 봉사활동상 수상.hwp
김태오 소방위 관련 사진 모음.zip
 

 
※ 원문보기
경기도(京畿道)
경기도 보도자료
• “비상구는 생명의 문” 경기북부 다중이용시설 피난시설 불시점검
• ‘사랑의 빵’ 굽는 우리동네 히어로, 김태오 소방관
• 남경필 지사, 광주지역 기업애로 해소 노력 감사패 받아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