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4월
  4월 9일 (화)
(사진추가)경기도 개발 국화 품종 농가보급 시동
about 경기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기도(京畿道)
(2019.05.15. 12:09) 
◈ (사진추가)경기도 개발 국화 품종 농가보급 시동
○ 지난해 육성 국화 신품종 4종에 대한 판매권리, 4개 민간 종묘업체에 이전
○ 계약식과 간담회를 통해 국산품종 확대보급을 위한 현장 목소리도 청취

  【원예연구과 (031-229-5792)】  2019.04.09 오전 5:32:00
○ 지난해 육성 국화 신품종 4종에 대한 판매권리, 4개 민간 종묘업체에 이전
○ 계약식과 간담회를 통해 국산품종 확대보급을 위한 현장 목소리도 청취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 해 자체 개발한 절화 및 분화 국화 4개품종의 판매권리를 4개 민간 종묘업체에 이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통상실시 계약에 따라 이전된 품종은 절화용 국화 2개품종과 소형 화분에 재배되는 분화용 국화 2개품종으로 3년간 250만주를 국내농가에 판매 보급할 수 있는 규모이다.
 
도 농기원은 이번 신품종 보급을 통해 경기도에서 육성한 국화 신품종이 국내농가에 확대 보급되고, 이를 통해 로열티를 지속적으로 절감시키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판매권이 이전되는 절화용 국화 품종은 노란색 대형 꽃으로 화색이 선명하고 고온기 생육이 좋아 여름철 일본 수출용으로 적합한 ‘엑스포트’, 병충해 피해가 적어 농약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핑크써클’ 등 2개품종이다.
 
또 분지력이 좋아 상품성이 우수한 ‘마이페어리’와 저온기에 화색발현이 우수한 ‘마이블레싱’ 등 분화국화 2개품종도 함께 판매권이 이전된다.
 
도 농기원은 2018년까지 ‘펄키스타’, ‘노블스타’ 등 49개품종 2,233만주의 판매권을 민간에 이전 보급하여 4억4,000만 원 정도의 농가 로열티를 절감시키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조창휘 원예연구과장은 “이번에 이전되는 품종이 농가현장에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품종에 알맞은 재배기술 현장컨설팅을 추진하는 한편 소비자와 재배농가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화형과 화색의 신품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산품종 보급률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 농기원은 이날 기술이전 협약식과 함께 국화 신품종 확대보급을 위한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첨부 :
경기도 개발 국화 품종 농가보급 시동.hwp
국화품종 이전 계약식 1.jpg
국화품종 이전 계약식 2.jpg
 

 
※ 원문보기
경기도(京畿道)
경기도 보도자료
• 도, 문체부 국어 업무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언어속 일제잔재 청산도 추진
• (사진추가)경기도 개발 국화 품종 농가보급 시동
• 농식품유통진흥원, 중국 공영방송 홍보마케팅 참가업체 모집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