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8월
  8월 17일 (금)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의 인사회’ 마무리
about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성남시(城南市)
(2018.09.23. 14:36) 
◈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의 인사회’ 마무리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의 인사회’ 마무리 성남시 50개 동, 2만여 명 시민 만나 999건 의견 들어

  【성남시】  2018.08.17 오전 10:15:53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의 인사회’ 마무리 성남시 50개 동, 2만여 명 시민 만나 999건 의견 들어
 
은수미 성남시장은 7월 11일부터 8월 16일까지 50개 동을 순회 방문하며 ‘시민과의 인사회’를 가졌다.
시장 취임 이후 첫 번째 갖은 ‘시민과의 인사회’에서 2만여 명의 시민을 직접 만나 현장 제안과 시민의 소리함 등을 통해 총 999건의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시민 건의에 대해 은 시장은 그 자리에서 답변 가능한 사안들에 대해서는 바로 답변해주거나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아시아실리콘밸리 조성, 아동수당, 공영주차장 확보 등 시정에 관한 시민 궁금증을 명쾌하게 풀어냈다.
인사회에 참석한 학부모, 청소년, 청년, 노인, 기관·단체장 등 각계각층의 시민은 서로 먼저 마이크를 넘겨받으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냈다.
지역별로 관심사가 달라 수정·중원지역은 도시재생, 맞춤형 정비사업 등 재개발, 재건축 문제에 관한 건의가 주를 이뤘다.
분당지역은 공동주택 리모델링, 민간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 단독주택 불법 증축 건축물 양성화 등 지역 현안에 관한 질문이 많았다.
성남시 아동수당, 지역상권활성화, 교통문제에 관해서도 관심을 보여 인사회가 열리는 곳마다 많은 의견이 나왔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아동수당은 시민과의 토론과 숙의를 거쳐 체크카드 형식으로 지급하기로 했다”면서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도약하는 성남시를 만들고 지역 차별 없는 ‘하나의 성남’을 만들겠다”고 답하기도 했다. 은 시장은 또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주민들을 뵙게 되어 감사하다”며 “‘시민이 시장인 성남’인 만큼 이번 인사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과 간담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이번 인사회에서 나온 시민 의견에 대해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오는 9월 말까지 처리결과를 건의한 주민에게 자세하게 알려줄 계획이다.
 
문의 :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729-2282,
 
 
 
 
첨부 :
자치행정과-동_방문_인사회_사진(금광1동)1.JPG
자치행정과-동_방문_인사회_사진(수내2동)1.JPG
 

 
※ 원문보기
성남시(城南市)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 성남시 공유사업 공모…나눠 함께 쓰는 기업 1000만원 지원
•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의 인사회’ 마무리
• 안양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 개최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