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9월
  9월 10일 (월)
양주시 국민디자인단, 아동돌봄모델 확산을 위한 시민공감 활동 전개
about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양주시(楊州市)
(2018.09.23. 14:57) 
◈ 양주시 국민디자인단, 아동돌봄모델 확산을 위한 시민공감 활동 전개
양주시 국민디자인단이 아동돌봄모델 확산을 위한 시민공감 활동을 적극 전개한다.

  【양주시】  2018.09.10 오후 5:42:01
양주시 국민디자인단이 아동돌봄모델 확산을 위한 시민공감 활동을 적극 전개한다.
 
시는 ‘양주시 국민디자인단’이 지난 9월 9일 남면 감악문화축제에 참가해 ‘감동이 토요마을학교’ 등 아동돌봄 모델의 시민 평가와 전지역 확산을 위한 ‘주민생각 나눔공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양주시와 국민디자인단이 추진 중인 ‘감동이 토요마을학교’는 지역공동체 중심의 아동 돌봄 맞춤형 모델 개발사업으로 농촌지역이면서 소규모 사업장이 많은 지역의 돌봄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아동을 돌보는 맞춤형 모델을 개발, 시의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주말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 4월부터 남면 주민자치센터에 ‘감동이 토요 마을학교’를 개교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방학 중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아동 꿈키움 학교’를 시범운영하는 등 양주시 맞춤형 아동돌봄 모델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국민디자인단은 이날 감악문화축제에서 주민생각 나눔공간 운영을 통해 아동돌봄 활동의 공감을 위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내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마을주민교사 양성사업 설명, 참가자 접수활동을 펼쳤다.
 
광적면의 한 주민은 “오늘 남면감악문화축제를 관람하다 우연히 양주시 국민디자인단 홍보부스를 보게 되었다”며 “농촌지역의 아동 돌봄 문제에 공감하며 이 사업이 양주시 전역에 확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이 만들어가고 있는 양주시 국민디자인단 사업이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공감대를 형성해 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며 “양주시 맞춤형 아동돌봄모델의 평가와 분석을 통해 지역공동체 아동돌봄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양주시에 나홀로 방치 되는 아동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의 ‘농촌지역 나홀로 아동 돌봄 모델구축사업’은 지난 6월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국민디자인단 특별교부세 지원과제’로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4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 원문보기
양주시(楊州市)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 양주시, 오는 15일~16일‘2018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개최
• 양주시 국민디자인단, 아동돌봄모델 확산을 위한 시민공감 활동 전개
• 동두천 시민들! 자전거 보험가입으로 안심하고 자전거 이용하세요~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