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3월
  3월 5일 (화)
고양시,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대상지’로 선정
about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고양시(高陽市)
(2019.03.11. 11:44) 
◈ 고양시,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대상지’로 선정
고양시,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대상지’로 선정

  【고양시】  2019.03.05 오후 2:49:18
고양시,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대상지’로 선정
- 재난·범죄 예방, 사회적약자 지원 등 스마트도시 안전망 실현
- 국비 6억 원 확보, 고양시 시민안전센터에 5대 연계 서비스 시스템 구축
 
고양시가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한 ‘2019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국비 6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은 교통·방범·방재·환경 등 도시 전반의 이슈들에 대해 스마트 기술을 바탕으로 경찰, 소방서 등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모 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6억 원에 시비를 더해 총 사업비 12억 원을 투입해 올해 안에 ▲112센터 긴급영상 ▲112 긴급출동지원 ▲119 긴급출동 지원 ▲재난상황 긴급대응 지원 ▲사회적 약자 지원 등 5대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가 보유하고 있는 ‘IoT 개방형 스마트시티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5대 서비스는 물론 도심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IoT기반의 다양한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실증하고 정착하는 등 고양형 스마트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같은 시스템이 구축되면 고양시 시민안전센터는 경찰,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밀접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긴급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게 되어 시민안전 서비스가 크게 향상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는 이 같이 시민안전센터 내 통합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각종 재난과 재해, 범죄 등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안전한 도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는 유관기관과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정보 공유를 통해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 대응 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진이나 화재 등 재난 발생 상황에 대한 지원은 물론, 어린이와 치매환자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서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도시 안전망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스마트도시의 궁극적인 목적은 결국 보다 나은 시민 안전과 행복을 위한 것”이라며, “고양시의 우수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성화해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원문보기
고양시(高陽市)
경기도 시군 보도자료
• 성남형 교육에 147억원 투입
• 고양시,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 대상지’로 선정
• 고양시, 2020년도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생활 편익사업 예산 51억 확보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