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9월
  9월 29일 (일)
잠 자는 조상 땅 찾아드립니다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 남도(全羅南道)
【사회】
(2019.09.29. 21:33) 
◈ 잠 자는 조상 땅 찾아드립니다
전라남도가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통해 도민들의 상속재산관리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토지관리과 (286-7633)】
-전남도, 도민 상속재산 관리 편의 증진 위해 서비스-
 
 
전라남도가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통해 도민들의 상속재산관리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29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조상 땅 찾기는 그동안 재산관리에 소홀했거나 불의의 사고로 조상의 토지를 파악할 수 없는 경우, 사망한 조상 명의의 토지나 본인 명의의 전국 토지 소유 현황을 국토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찾아주는 행정서비스다.
 
전라남도는 지금까지 1만여 명에게 여의도 면적(2.9㎢)의 약 10배에 달하는 토지를 찾아줬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2천900억 원에 이른다. 이는 전남지역 평균 개별공시지 1만 399원/㎡을 적용한 것이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본인의 땅은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 사망한 조상의 경우 상속인임을 증명하는 서류(제적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등)를 가지고 집에서 가장 가까운 도청이나 시군 민원실을 방문하면 된다. 비용 또한 무료다.
 
다만 1960년 1월 1일 이전에 사망한 경우 호주상속자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미리 확인해봐야 한다.
 
본인이 소유한 재산(토지와 아파트)은 기관 방문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온 나라 부동산포털(씨:리얼 https://seereal.lh.or.kr)의 ‘내 토지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 조회할 수 있다.
 
정애숙 전라남도 토지관리과장은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통해 잠자고 있는 조상 소유의 땅을 찾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신속 정확한 토지행정 서비스를 통해 도민의 재산권 행사를 돕겠다”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사회】 전라남도 보도자료
• 광주 충장축제서 전남 제철 수산물 맛보세요
• 잠 자는 조상 땅 찾아드립니다
• 호남민족민주열사 추모문화제 지역 축제로 거듭나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