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0월
  10월 29일 (화)
전남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잰걸음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 남도(全羅南道)
(2019.10.29. 14:49) 
◈ 전남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잰걸음
전라남도가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9일 장성 나노산단에 위치한 에이비메디컬㈜에서 스마트공장 기업인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중소벤처기업과 (286-3760)】
-29일 장성서 기업인 간담회 열어 우수 사례 공유 등 공감대 형성-
 
 
전라남도가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9일 장성 나노산단에 위치한 에이비메디컬㈜에서 스마트공장 기업인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토론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 기업인들은 에이비메디컬㈜가 2018년 진공채혈관 제조 공정에 도입한 공장운영시스템(MES), 스마트센싱 등 스마트 공장 시스템을 참관하고 스마트공장 구축에 따른 성과를 주변에 전파하는 등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균 ㈜에이비메디컬 대표는 “스마트공장 도입 후 업무 질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생산량이 늘어 오히려 직원 수가 늘었다”며 “앞으로 제품 출하 공정 및 품질관리 부문으로까지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겠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에이비메디컬은 스마트공장 도입 이후 생산성은 30.3% 오르고, 불량률은 43.5% 낮아졌으며, 원가도 15.9% 하락했다. 일자리는 3명이 늘었다.
 
스마트공장은 제품의 기획, 설계, 생산,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을 IT 기술로 통합, 최소 비용 및 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이다. 중소기업의 큰 경영부담으로 작용하는 노동시간을 단축할 가장 적합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전라남도는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022년까지 2천500억 원을 투자해 1천 300개의 스마트공장을 보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에 도비 20~30%를 지원해 기업 부담을 40~50%에서 20%로 대폭 낮춰주고 있다.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제조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많은 기업이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이날 제안된 내용을 적극 수용하고, 앞으로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현장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해나갈 계획이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남 관광객 6천만 시대 조기 실현 머리 맞대
• 전남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잰걸음
• 30일 오후 2시 민관 합동 지진대피훈련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