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2월
  2월 26일 (월)
생명의 땅 전남, 대한민국 유기농 선도 다짐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전라 남도(全羅南道)
(2018.09.27. 12:06) 
◈ 생명의 땅 전남, 대한민국 유기농 선도 다짐
전라남도는 26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와 친환경농업인, 친환경농업 단지 대표, 친환경농업 메신저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를 열었습니다.【친환경농업과 (286-6320)】
-전남 친환경농업인 1천여 명, 26일 도청서 유기농 실천 결의-
 
 
전라남도는 26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와 친환경농업인, 친환경농업 단지 대표, 친환경농업 메신저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를 열었습니다.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는 지난해 유기농 인증 면적 확대 등 친환경농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우수 시군과 농업인 시상, 유기농 실천 다짐 결의, 유기농 중심의 친환경농업 정책방향 소개, ‘도농 상생의 농업과 먹거리, 유기농에 길을 묻다’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다짐대회에 참석한 친환경농업 관련 분야별 대표 8명은 ‘유기농 실천으로 생명의 땅 전남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유기농산물 소비 촉진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결의했습니다.
 
또한 ‘생명의 땅 전남에서 유기농을 실천하자!’라는 유기농 실천 수건 퍼포먼스도 펼쳤습니다.
 
이재영 권한대행은 “전남은 지난해 전국 친환경 인증면적의 53%를 차지할 정도로 친환경농업의 1번지로서 자리매김했다”며 “친환경농업은 농업인들의 땀과 눈물로 만들어낸 위대한 금자탑 같은 업적이고, 그 금자탑을 만들어준 친환경농업인들이야말로 전남농업을 위해 가장 헌신한 주인공”이라고 격려했습니다.
 
서울시 공공급식위원장인 윤병선 건국대 교수는 ‘도농 상생의 농업과 먹거리, 유기농에 길을 묻다’라는 특강을 통해 “유기농은 미래 신성장 동력원으로 농업의 희망”이라며 “이번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가 전남이 서울시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어린이집, 학교 등 서울시 공공급식 친환경농산물 납품 확대 등 서울시의 친환경농산물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전종화 전라남도 농림축산식품국장은 ‘유기농 중심의 친환경농업 정책 방향’ 설명을 통해 도의 다양한 유기농 지원시책을 직접 소개하면서 “벼 위주의 친환경농업 품목을 올해부터는 채소, 과수로 다양화해 판로 확보와 소비자 신뢰에 중점을 두는 등 양보다는 질 위주의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전라남도는 이번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에 이어 3월부터 유기농 실천 시군 순회교육을 통해 시군별 특성에 맞는 품목의 유기농 재배 기술과 도의 친환경농업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시책에 반영하는 등 소통농정을 실현할 계획입니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남도, 출자출연기관 계약업무 대행서비스
• 생명의 땅 전남, 대한민국 유기농 선도 다짐
• 전남도-수협, 어촌경제 활성화 머리 맞대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