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3월
  3월 1일 (목)
어린 전복 초기 먹이생물 대량 공급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전라 남도(全羅南道)
(2018.09.27. 12:07) 
◈ 어린 전복 초기 먹이생물 대량 공급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원장 최연수)이 어린 전복 생산에 필요한 먹이생물인 부착성 규조류를 고밀도 대량 배양해 3월 한 달 동안 종자 생산 어가에 유상 분양한다.【해양수산과학원 (550-0809)】
-전남해양수산과학원, 3월 한 달 동안 양식장에 유상 분양-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원장 최연수)이 어린 전복 생산에 필요한 먹이생물인 부착성 규조류를 고밀도 대량 배양해 3월 한 달 동안 종자 생산 어가에 유상 분양한다.
 
1일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에 따르면 자연 발생되는 먹이에 의존했던 종전에는 종자 생산과 성장이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복 먹이생물 연구에 착수해 고밀도 배양에 성공했다. 지금까지 518어가에 39만ℓ를 분양해 어업인들로부터 우수 종자 생산 기반을 마련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어린 전복이 좋아하는 먹이생물은 코코네이스, 니치아, 암포라, 나비쿨라, 카로네이스, 라포네이스 등 6종이다. 각종 미네랄과 필수 아미노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니치아는 인공사료에 비해 조지방 12배, 조단백 1.3배가 높게 함유하고 있어 어린 전복 성장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친다.
 
먹이생물 분양은 부착성 규조류 배양에 필요한 준비시간을 단축해주고 양질의 먹이를 공급해 줌으로써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등 전복 종자 생산어가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어린 전복 양성 시 먹이 붙임 향상과 질병 내성 강화 등에 효과가 높아 폐사량 감소도 기대된다.
 
최연수 원장은 “어린전복 생산에 필요한 먹이생물 추가 발굴, 대량 배양, 농축기술 개발 등 다양한 연구를 계속 추진하겠다”며 “기술 이전을 통해 어업인이 스스로 먹이생물을 대량 배양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전라남도 보도자료
• 3월 남도 전통술에 남도 정고집 옛날 생동동주
• 어린 전복 초기 먹이생물 대량 공급
• 민방위경보사이렌 활용 산불 예방 홍보방송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