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3월
  3월 12일 (월)
전남도, 농생명 자원 표준화융복합화 본격 추진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전라 남도(全羅南道)
(2018.09.27. 12:08) 
◈ 전남도, 농생명 자원 표준화융복합화 본격 추진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한종수)는 호남권 최대 한의학 전문기업인 ㈜씨와이(대표 윤영희)와 지역 농생명자원과 첨단기술의 융·복합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했다고 12일 밝혔다.【나노바이오센터 (399-0550)】
-나노바이오연구센터, 한의학 전문기업 ㈜씨와이와 업무협약-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한종수)는 호남권 최대 한의학 전문기업인 ㈜씨와이(대표 윤영희)와 지역 농생명자원과 첨단기술의 융·복합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한의약 기반 신사업 발굴 및 공동 연구, 장비 공동 활용과 인력 양성 등에 나선다. 전남의 한약 및 농생명자원의 고부가가치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장성에 소재한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산하 지역 거점 특화센터다. 국내 유일의 시험생산 기업 지원을 위한 초임계유체 천연물 추출장비를 구축해 관련 기업의 시제품 개발 및 생산 등을 지원하고 있다.
 
㈜씨와이는 지난 8일 장성 동화면에 150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설립, 준공식을 가졌다. 앞으로 한약재 제조, 유통, 원외탕전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첨단기술 융복합화를 통해 식약처에서 관리하는 ‘우수 한약재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hGMP)’ 인증을 거친 한약재 제조 및 유통에 나선다. 지역 생산품 품질의 균일성, 안정성, 신뢰성 확보가 기대된다.
 
한종수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의 비교우위 특산자원을 표준화함으로써 생산농가의 소득 증대와 기업의 판로 개척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농생명자원과 첨단기술 융복합을 통해 지역 특산물이 경쟁력을 갖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전라남도 보도자료
• 에너지 전문 전시회 ‘SWEET 2018’ 14일 개막
• 전남도, 농생명 자원 표준화융복합화 본격 추진
• 완도수목원 동백꽃 붉은 자태 4월 초까지 절정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