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12월
  12월 8일 (토)
종오리농장에 AI 방역초소 운영한다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 남도(全羅南道)
(2018.12.10. 19:32) 
◈ 종오리농장에 AI 방역초소 운영한다
전라남도가 최근 다른 시도의 야생조류 분변에서 저병원성 AI가 잇따라 검출됨에 따라 종오리농가에 방역초소를 설치하고, 오리농장 출입구부터 울타리 둘레로 생석회를 일제 살포하는 등 고병원성 AI 차단방역에 온힘을 쏟고 있다.【동물방역과 (286-6570)】
-전남도, 위험시기 맞아 축사 주변 생석회 추가 살포 등 방역 강화-
 
 
전라남도가 최근 다른 시도의 야생조류 분변에서 저병원성 AI가 잇따라 검출됨에 따라 종오리농가에 방역초소를 설치하고, 오리농장 출입구부터 울타리 둘레로 생석회를 일제 살포하는 등 고병원성 AI 차단방역에 온힘을 쏟고 있다.
 
전라남도는 AI 발생 우려가 높은 종오리 농장 17개소에 10일부터 2019년 1월까지 방역초소를 설치해 운영키로 했다. 24시간 근무자를 배치해 출입자를 통제하고, 소독 후 농장 진입을 허용한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시군에 방역초소 설치 운영을 위해 예비비 2억 원을 긴급 지원했다.
 
오리 사육농장에는 농장 출입구부터 울타리 둘레로 생석회를 다시 살포한다. 도 재난관리기금 3억 원을 지원해 지난 10월부터 2회에 걸쳐 생석회를 일제 살포했으며, 오는 12일 3차 일제 살포에 나선다.
 
주요 철새 도래지인 순천만, 영암호, 고천암 주변 도로 등에 군 제독차량과 광역방제기를 동원해 13일부터 20일까지 일제 소독을 한다. 또한 철새 도래지에 통제초소 5개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철새 예찰 감시요원 33명을 채용해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용보 전라남도 동물방역과장은 “겨울철새가 본격적으로 날아와 AI 유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축산농가에서는 축사 내 그물망 보수, 매일 농장 내외부 소독, 의심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신고, 도민들의 철새 도래지 방문 자제 등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동절기 전국적으로 야생조류에서 저병원성 AI 28건이 검출됐으나, 전남지역에서는 아직 검출되지 않았다. 시도별로는 서울 1, 경기 11, 충북 2, 충남 8, 전북 4, 경남 1, 제주 1건이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남도, 중화권 수출상담서 4천500만 달러 협약
• 종오리농장에 AI 방역초소 운영한다
• 용산역서 전남 해넘이해돋이 명소 알린다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