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8년
  2018년 12월
  12월 21일 (금)
전남도청서 더불어민주당 현장간담회 개최
‘인재가 미래다’ 2018년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
내년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 1,560억 확보
전남도, 2018년 전라남도 공예명장 선정
순천 웃장 국밥거리, 외식업 선도지구 전국 2위
전남도민 자부심 3년 연속 증가…사회조사 결과 공표
전남도 불갑산 도립공원 신규 원안 가결
2019국제농업박람회 성공은 우리가 결의!
전국 귀어 희망인 전남서 어촌 체험
전남 문화관광해설사, 화합 소통 한마당 잔치
전남도, 화력발전 상한제약 시행
김영록 전남지사,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라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1.15. 11:58 (2019.01.15. 11:58)

전남도청서 더불어민주당 현장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21일 전남도청을 방문해 전남 지역의 핵심 현안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정책기획관 (286-2122)】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예타 면제’ 등 전남 핵심 현안사업 논의-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21일 전남도청을 방문해 전남 지역의 핵심 현안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현장간담회에는 홍영표 원내대표를 비롯해 전남도당위원장인 서삼석 국회의원, 이민준 전남도의회 부의장,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전라남도는 이 자리에서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대표적인 핵심과제를 설명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논의된 핵심과제는 ▲경전선 전철화 타당성 재조사 적극 지원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사업 예타 면제 ▲지역자원시설세 과세대상 확대 ▲대규모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법령 개정 ▲전남 핵심 인프라 사업의 국가계획 반영 등이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남이 내년도 국고예산을 7조원 가까이 확보할 수 있었던 데에는 지역 국회의원인 서삼석 위원장의 적극적인 노력과 더불어민주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 가능했던 성과”라며 “특히 전남 발전을 막고 있던 지역 숙원사업이 대거 반영돼 미래 새천년을 견인할 추진동력이 확보됐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와 함께 “남해안의 광역 경제권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인 사업들에 대한 현안 해결이 시급하다”고 강조하고, “국고예산에 반영된 경전선(광주송정~순천) 전철화 사업의 타당성 재조사, 남해안 철도(목포~보성) 건설사업에 대한 기재부의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사업의 예타 면제 등이 조속히 완료돼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거듭 요청했다.
 
이에 대해 홍영표 원내대표는 “전남지역은 많은 잠재력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많은 지역 현안이 해결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다”며 “김영록 도지사와 서삼석 도당 위원장 등의 열정적인 예산 확보 노력으로,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서도 깊이 공감하고 경전선 전철화ㆍ무안공항 활주로 연장 등 전남의 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내년도 국고예산을 대폭 증액시켜, 이번 예산으로 전남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성과를 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또 “현 정부의 성공은 전남도의 성공에 달려 있다는 마음으로 전남 발전에 큰 의지를 가지고 실천해 가고 있는 만큼, 2020년도 국고예산에 대한 준비도 미리 서둘러 내년에도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당과 정부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며 “전남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는 내년도 국고예산을 6조 8천104억원 확보해, 3년 연속 국비 6조원을 돌파하면서 국비 7조원 시대에 성큼 다가섰다. 이는 올해보다 8천88억원 늘어난 규모로, 국회 심의과정에서 당초 정부안보다 7천63억원이 증액돼 지역 발전에 필수적인 사업예산을 대거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지역 현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지역국회의원 등과 다각도로 협의하고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면서 국비 확보 및 제도 개선 등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갈 방침이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주요키워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