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3월
  3월 22일 (금)
전남도, 22일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전라 남도(全羅南道)
(2019.05.15. 13:08) 
◈ 전남도, 22일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전라남도는 22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열어 서해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웅들을 추모하고, 도민의 안보의식을 다졌다.【사회복지과 (286-5720)】
-목숨 바친 호국영웅 추모하고 도민 안보의식 다지는 계기-
 
 
전라남도는 22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열어 서해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웅들을 추모하고, 도민의 안보의식을 다졌다.
 
기념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연득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전라남도지부장을 비롯한 8개 보훈단체 전남지부장, 이성열 제3함대사령관, 김종술 전남서부보훈지청장, 군인, 학생, 도민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서해수호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을 추모하고, 도민의 안보의식을 결집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6년부터 매년 3월 넷째 주 금요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행사를 치르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군악대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동영상 상영, 서해수호 55용사 롤콜과 샌드아트 공연으로 채워졌다. 김영록 도지사의 기념사, 이연득 대한민국상이군경회전남지부장의 추모사도 이어졌다.
 
김영록 도지사는 기념사에서 “더 이상의 희생을 막고 항구적 평화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강한 국방력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호국 선열의 고귀한 뜻을 이어받아 도민의 안보의식을 높이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북한과의 급박했던 대치상황에서도 함께 손을 잡고 단결하는 모습과 생전에 나라를 지켰던 서해 수호 영웅들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은 참석자들의 눈시울을 적셨다. 학생 대표 2명이 나와 서해수호 용사 55명의 사진을 배경으로 이름을 하나하나 부르는 롤콜 시간은 참석자들의 안보 의식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남도, 투자유치로 산단 분양률 높이기 가속화
• 전남도, 22일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 사라지는 섬 문화자원 기록으로 남긴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