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4월
  4월 22일 (월)
볍씨 파종 전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 확인하세요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전라 남도(全羅南道)
(2019.05.15. 13:08) 
◈ 볍씨 파종 전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 확인하세요
전라남도가 올해 벼 수확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볍씨 파종 전에 해당 시군별로 선정된 품종인지를 꼭 확인해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농식품유통과 (286-6440)】
-전남도, 적정생산품질 고급화 위해 시군당 2개 이내 선정…어기면 페널티-
 
 
전라남도가 올해 벼 수확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볍씨 파종 전에 해당 시군별로 선정된 품종인지를 꼭 확인해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22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2019년산 매입품종 선정은 쌀 적정생산 유도 및 정부양곡 품질 고급화를 위해 지난해에 시군별로 확정했다. 선정된 품종 이외에는 수매가 불가능하다.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은 시군, 농업기술센터, 농협, 농업인 대표 등이 참여하는 선정위원회에서 새누리, 운광, 황금누리, 호품 등 다수확 품종을 제외하고 시군 자체적으로 2개 이내 품종을 선정했다.
 
정부는 2019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 시 시군별로 허용된 품종이 아닌 벼의 출하를 방지하기 위해 5%의 표본을 추출한 후 품종별 DNA 분석을 통해 일치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농가가 매입품종 이외의 품종을 출하하다 적발될 경우 다음 연도부터 5년 동안 공공비축미곡 매입 대상에서 제외되는 페널티를 받게 된다.
 
김영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수확기 공공비축미곡 매입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반드시 볍씨 파종 전에 해당 시군에서 선정한 품종인지를 확인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남 이북도민, 한반도 평화통일 기원
• 볍씨 파종 전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 확인하세요
• 전남도, 해양쓰레기 제로화 협업 강화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