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5월
  5월 20일 (월)
전남도, 문화가 있는 내부소통 ‘문화사랑방’ 시동
전남도,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본격 추진
전남도, 산학연계 농공단지 연구개발 지원 나서
전남도,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가속페달
전통 모심기도 해보고 남도들노래 시연도 보고
전남도청 갤러리서 강진만 섬바다철새 감상을
친환경농생명산업 육성 선제적 대응한다
탁현민 대통령 자문위원, 21일 전남도청서 강연
전남 명품 천일염 우수성 수도권에 홍보
5월 가정의 달…가족 소중함 되새겨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라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20. 17:49 (2019.05.20. 17:49)

【산업】전남 명품 천일염 우수성 수도권에 홍보

전라남도는 명품 천일염의 소비 촉진과 안전하고 위생적 천일염 생산 과정 홍보를 위해 수도권 영양사와 단체학교급식 관계자 30명을 초청해 우수 천일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팸투어를 지난 18일까지 이틀간 신안에서 개최했다.【수산유통가공과 (286-6980)】
-영양사와 단체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소비 촉진 팸투어-
 
 
전라남도는 명품 천일염의 소비 촉진과 안전하고 위생적 천일염 생산 과정 홍보를 위해 수도권 영양사와 단체학교급식 관계자 30명을 초청해 우수 천일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팸투어를 지난 18일까지 이틀간 신안에서 개최했다.
 
팸투어는 경기도 안양시의왕시군포시의 영양사와 단체 및 학교급식 관계자 30명을 신안 증도면과 임자면으로 초청, 목포대학교 천일염사업단 주관으로 이뤄졌다. 위생적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천일염 효능의 이해를 높이고, 천일염의 생산과정과 천일염전에 대한 현황을 소개했다.
 
첫 날인 17일에는 태평염전의 천일염 생산 염전 및 염생 식물원 방문,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소금박물관 견학, 천일염 채염 체험 학습장과 소금 동굴 힐링 체험을 했다. 천일염과 함초를 이용한 음식을 맛보는 체험과 다양한 천일염 제품 판매숍 등도 둘러봤다.
 
둘째 날인 18일에는 임자도 소재 천일염 가공공장인 ㈜마하탑의 천일염 가공공장을 견학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위생적으로 생산되는 천일염 생산 공정을 직접 체험했다.
 
천일염 팸투어는 전라남도에서 2017년부터 올해까지 3개년 계획으로 추진해온 사업이다. 그동안 수도권 단체급식을 책임지고 있는 급식 교사 및 영양사를 대상으로 2017년 35명, 2018년 31명을 초청, 염전체험 홍보를 추진한 바 있다.
 
최정기 전라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그동안 팸투어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9 소금 박람회에 참가토록 할 계획”이라며 “전남 천일염의 우수성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천일염 생산 과정을 집중 홍보해 천일염 소비 촉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