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5월
  5월 31일 (금)
전남도, 도민 안전강화 등 현안대응 조직 보강
전남도,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성공 개최 돕는다
대학 청년여성 취업 강화 프로그램 인기
전남소방, 제14회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료
전남도, ‘숲속의 전남’ 만들기 성공 추진 워크숍
청소년의 달 기념, 어울림마당 등 행사 다채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식 장흥 회진항서 개최
전남도립대,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체험 큰 호응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라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2. 17:47 (2019.06.02. 17:47)

【행정】제24회 바다의 날 기념식 장흥 회진항서 개최

전라남도는 도민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수산 종사자의 자긍심을 북돋우기 위해 ‘바다의 날 기념식’을 물의 고장 정남진 장흥군 회진항에서 가졌다.【해운항만과 (286-6821)】
-어린 감성돔 15만미 방류, 유공자 표창, 정화활동 등 다채-
 
 
전라남도는 도민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수산 종사자의 자긍심을 북돋우기 위해 ‘바다의 날 기념식’을 물의 고장 정남진 장흥군 회진항에서 가졌다.
 
‘바다의 날’은 해상왕 장보고 대사가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1994년부터 5월 31일을 국가 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정부차원의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에서도 매년 자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스물네 번째 열린 바다의 날 기념식에는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정종순 장흥군수, 김성일 도 농수산위 위원장, 곽태수, 사순문, 김복실, 윤명희, 신의준, 김희동, 이동현 도의원, 위등 장흥군의회 의장 및 도내 기관·단체장과 해양수산인 500여명이 참가해 바다의 소중함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해양수산발전 유공자 표창, 바다헌장 낭독, 감성돔 어린 고기 15만미 방류, 회진항 수중 정화활동 및 해변공원 쓰레기 수거활동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와 별도로 전라남도는 ‘쓰레기 없는 깨끗한 전남바다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고흥 녹동항에서 ‘해양쓰레기 제로화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하고,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주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목포시 등 16개 연안시군에서 매월 셋째주 금요일을 ‘연안정화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바다는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이며, 해양치유, 관광레저, 에너지 등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블루오션이다”며 “바다를 잘 가꾸고 보전해 나가는 것은 우리 모두의 소명이자 풀어나가야 할 숙제라면서, 수산자원회복을 위해 다같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 :
바다의날 행사.zi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