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3일 (월)
김 지사, “창의력 발휘해 도민 행복 이끌자”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 남도(全羅南道)
【행정】
(2019.06.04. 11:03) 
◈ 김 지사, “창의력 발휘해 도민 행복 이끌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3일 “공직자 개개인이 ‘도정의 주인공은 나’라는 능동적인 생각을 갖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고, 협업을 강화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 도민이 행복한 전남 발전을 일궈나가자”고 강조했다.【대변인 (286-2190)】
-‘도정 주인공은 나’란 생각 갖고 협업융복합으로 지역 발전 앞장 강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3일 “공직자 개개인이 ‘도정의 주인공은 나’라는 능동적인 생각을 갖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고, 협업을 강화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 도민이 행복한 전남 발전을 일궈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6월 정례조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는 과거 공업화 시대와는 다른 새로운 시대로, 전남이 새 기회를 잡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서울은 모든 것이 집중된 국제적 대도시지만 모든 것을 서울에서 해결할 수는 없다”며 “인간 DNA에는 수렵과 농경의 본능이 있어 자연을 항상 그리워하게 돼 있는 만큼 전국에서 가장 녹색의 다양성을 지닌 전남이 새로운 기회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도지사가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으므로, 공직자 개개인이 주인의식을 갖고 능동적으로 업무에 임해달라”며 “특히 젊은층과 하위직의 경우 선배들이 못미더워 하거나 자기 한계를 설정해 스스로를 작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젊을수록 훨씬 창의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도정의 주인공으로서 마음껏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업무 협업과 융복합도 강조했다. 김 지사는 관광산업을 예로 들며 “관광 하나만으로는 산업화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문화예술과 IT, 유튜브를 비롯한 소셜미디어 등 모든 분야에서 힘을 모아 융복합화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일구는 등 도정 모든 분야에서 협업과 융복합을 통한 발전을 이뤄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여름철 폭염이 장기화되면서 전남을 찾은 관광객이 많이 줄었는데, 올해도 기상 여건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폭염 속에서도 힐링할 수 있는 곳은 전남’이라는 역발상을 통해 관광문화체육국을 비롯한 모든 실국이 관광객 유치에 함께 나서달라”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이밖에도 ‘지성이면 예산’이라는 생각으로 2020년 국고예산 확보활동에 온힘을 쏟고, 도민에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을 생활화해 도민 제일주의를 실현하며, 100%의 치사율로 치명적인 아프리카 돼지열병 차단방역을 위해 모든 실국이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 원문보기
전라 남도(全羅南道)
【행정】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남도,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인다
• 김 지사, “창의력 발휘해 도민 행복 이끌자”
• 전남도, 일자리정책부문 대상 수상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행정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