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남도 보도자료  
전라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6월
  6월 12일 (수)
‘미스트롯’ 송가인, 국제농업박람회 알린다
화순서 전국 산림경영인 한자리에
전남도, 자활사업 활성화 온힘
“전남도 동부권 통합청사, 전남 발전 초석으로”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프로젝트 추진한다
전남도, 롯데아울렛 광주 수완점서 농수산물 판촉
순천에 동부권 농아노인복지센터 설치한다
비브리오 패혈증 오염도 검사 강화
해남 마을기업 아세안 시장 진출
나만의 전남 여행, UCC에 담아보세요
about 전라남도 보도자료

▣ 전라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2. 19:32 (2019.06.12. 19:32)

【건강】비브리오 패혈증 오염도 검사 강화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박종수)은 지난 1월 영광함평(서해안) 해수에서 비브리오 패혈증균 첫 분리 이후, 남해안 장흥강진지역을 포함해 해수, 갯벌을 대상으로 비브리오 패혈증균 오염도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보건환경연구원 (240-5213)】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어패류 익혀 먹기 등 위생 안전관리 당부-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박종수)은 지난 1월 영광함평(서해안) 해수에서 비브리오 패혈증균 첫 분리 이후, 남해안 장흥강진지역을 포함해 해수, 갯벌을 대상으로 비브리오 패혈증균 오염도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기후변화 및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에 따른 해수 수온 상승 등 해양환경의 변화로 바닷물에서의 균 출현 시기가 빨라지고 무더위와 함께 비브리오 패혈증 발생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만성 간 질환자, 알코올중독자, 당뇨병 등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면역 저하자 등을 중심으로 주로 5월에서 10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치사율이 50% 정도로 높아 감염에 주의해야 한다.
 
오염된 어패류를 생식하거나 피부 상처가 해수에 접촉될 때 주로 감염되는 질환이다. 12~72시간의 잠복기를 거쳐 발열오한혈압저하복통구토설사 등 증상을 보인다.
 
지난 4일 서울에서 올 들어 첫 비브리오 패혈증 확진 환자(57당뇨병 기저질환자)가 발생해 현재 회복 중임에 따라 질병관리본부가 전국적으로 ‘어패류 주의보’를 발령한 상태다.
 
전두영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미생물과장은 “바닷물 온도가 16℃ 이상일 때 비브리오 패혈증균 증식이 활발해지므로, 간 질환자 등 만성질환자, 기저질환자를 비롯한 고위험군, 알코올중독자 등은 어패류 생식이나 섭취를 삼가고, 해수 접촉을 피해야 한다”며 “어패류를 익혀먹는 등 철저한 위생 안전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주요키워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