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전라북도 보도자료  
전라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8년
  2018년 10월
  10월 4일 (목)
제25호 태풍‘콩레이’북상, 전북도 농작물피해 우려 초긴장 대응
전북․경북 바르게살기운동 국민화합 전진대회 성황리 개최
전북도, 사회복지공무원 행복멘토링 대회 개최
색다른 가을여행이 있는 전라북도로 오세요!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출발!!
아름다운 결실, 세계종교문화축제가 온다
전북도, 쾌적하고 안전한 가을맞이 도로환경 정비
전라북도, 건설업 활성화 위해 유관기관과 역량결집
「일감창출 수출형 특수차량 개발」국비 90억원 확보
체납차량 꼼짝마’유관기관 합동단속 실시
about 전라북도 보도자료

▣ 전라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31. 12:51 (2018.10.05. 09:02)

【행사】아름다운 결실, 세계종교문화축제가 온다

【문화유산과 (280-3338)】
10. 8. ~ 10. 11. 4일간 5개 시군에서 다양한 종교마당
 
 
○ ‘2018 세계종교문화축제’가 오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 일대에서 열린다.
전라북도는 다양한 종교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예술, 문화, 생활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과 이해를 통해 종교 간 상생과 화합을 널리 알리는 세계종교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올해 세계종교문화축제에서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은 행사 첫날 국민들의 관심이 많고 종교적 의미를 지닌 음식을 전동성당에서 선보이는 내용이다.
또한 둘째날부터 마지막날까지 천주교와 원불교에서 직접 제작한 영화를 상영하며, 󰡐한지, 종교를 머금다󰡑라는 주제로 한지와 종교로 동양과 서양의 문명이 이어지는 교류통로를 소개할 것이다.
더불어 천주교와 불교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명상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 세부프로그램으로 2018 세계종교문화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여는마당(개막식)은 풍남문(개막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종교퍼포먼스는 4대 종교의 지속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수도자·수행자·성직자들의 합창을 선보일 것이다.
 
○ 4대 종교별 특색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종교열린마당을 구성할 예정이다.
개신교에서는 초창기 선교사 마티 잉골드 뮤지컬을 선보이며, 원불교에서는 박청수 교무의 나눔실천의 삶을 그린 영화를, 천주교에서는 신유박해 순교자들의 신앙과 삶을 재현하는 마당창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종단에서는 도민과 방문객에게 양질의 무대를 선사하고자 준비와 연습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특히 종교문화마당에서는 도내 5개 시군에 걸쳐 종교에 관련된 기록, 성물, 음식, 명상 등을 소개와 체험 및 전시하는 프로그램과, 도민과 방문객이 종교적으로 의미 있는 장소를 걸으며 서로의 종교문화를 이해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 전라북도 윤동욱 문화체육관광국장은󰡒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세계적으로 유일한 세계종교문화축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