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22일 (월)
충청북도 하계 휴가철 공직감찰 실시
이지사, 일본의 경제제재는 기업경쟁력 강화의 기회
충북청소년종합진흥원과 청주대학교 두볼 스쿨 운영
산림환경연구소, 표고버섯 재배 교육 실시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마스코트 두리와 하나, 드디어 베일 벗다
여름방학 맞이 학원가 등 조리·판매업소 일제점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SNS 홍보릴레이 응원전 스타트
충북농기원 ‘충청북도 4-H지도교사 직무연수’ 실시
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에 따른 농작물 관리 당부
무예마스터십 조직위, 주말도 잊고 구슬땀 ‘뻘뻘’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22. 15:34 (2019.07.22. 15:34)

【재해】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에 따른 농작물 관리 당부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태풍‘다나스’가 북상함에 따라 집중호우, 강풍 등에 의한 농업시설물 및 농작물 피해가 우려된다며, 태풍 대비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관리 요령을 제시했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태풍‘다나스’가 북상함에 따라 집중호우, 강풍 등에 의한 농업시설물 및 농작물 피해가 우려된다며, 태풍 대비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관리 요령을 제시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5호 태풍 다나스는 중심기압 990hPa, 최대풍속 24m/s, 강풍반경 250km로 강한 바람을 동반한 소형태풍이다. 경로는 유동적이지만 7월 20일 진도를 통해 포항으로 빠져나가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된다.
 
벼농사의 경우 강한 호우에 따른 침‧관수 피해 및 강한 바람으로 인한 도복이 우려 되므로 논에 물을 깊이 대주어 태풍이 통과할 때 벼가 쉽게 쓰러지지 않도록 하고, 물꼬를 넓게 여러 곳에 만들어서 많은 비가 오더라도 물이 잘 빠지도록 정비해야 한다.
 
콩, 고구마 등의 밭작물의 경우 배수구를 다시 한번 정비하여 강우에 의하여 물이 고이지 않도록 사전에 정비하고, 고추는 지주를 보강한 후 비닐 끈 등을 이용하여 쓰러짐을 방지하도록 한다.
 
과수의 경우 태풍 피해 발생시 낙엽, 낙과 발생 및 가지가 찢어지는 피해가 우려되므로 사전에 받침대를 받치거나 끈으로 묶어서 가지가 찢어지는 것을 방지해 주고, 수확기가 가까운 과종은 미리 수확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농업시설물의 경우 비닐하우스 붕괴 및 파손, 시설작물 침수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대비하여 사전에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하우스 주변 배수로를 정비해야 한다. 또한, 작물이 침수된 경우 신속하게 배수를 실시하고 깨끗한 물로 농작물을 씻어준 후 병해충 긴급 방제를 실시해줘야 한다.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한경희 과장은 “태풍에 의해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피해가 우려된다며, 사전에 기상예보를 참고해 태풍 발생 여부와 상황에 따라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 :
020201수시(0720) - 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에 따른 농작물 관리 당부.hw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