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8월
  8월 1일 (목)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개최를 위한 도민과 시·군 공무원의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무예전문기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주목하다
충북 기업, 북미 최대 소비재 전시회 참가 486만 달러 계약
이시종 도지사, 일본 화이트리스트 제외 대응 지시
충북청소년성문화센터, 여름방학맞이 ‘나의사춘기다이어리’ 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충북문화재단,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참여그룹 모집
농촌진흥공무원 전문역량 강화 멘토링 협약 체결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공식 기자회견 개최
충북도, 북부권 중심 승강기산업 거점지역 육성
충북도, 노인일자리 창출 기업 인증제 홍보 추진
충청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 정밀안전점검 최초 실시
충북도-제천시, 불법주정차 근절 안전캠페인 펼쳐
방학도 없이 훈련에 매진하는 전국기능대회 출전선수 격려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8.02. 09:44 (2019.08.02. 09:44)

【스포츠】무예전문기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주목하다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가 성큼 다가왔다. 이러한 가운데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8월 1일 오전 서울 서초구에서 무예전문기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공보관 (220-2064)】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가 성큼 다가왔다. 이러한 가운데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8월 1일 오전 서울 서초구에서 무예전문기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조직위 이재영 사무총장과 무예전문 기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간담회에서 조직위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대한 소개와 대회 추진상황, 미디어 등록 등에 관해 설명했다.
 
조직위는 무예 분야 전문기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무예는 각 나라의 역사와 민족정신을 담고 있는 문화임을 강조하면서 전통무예를 통해 세계가 하나되고 평화와 화합을 이루고자 하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궁극적 비전도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국제대회의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국제대회로서 자리매김하는 기회다.
 
특히 올해는 반기문 명예대회장과 조정원 대회장의 협조․지원으로 국제적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주요 인사 참석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현재 29명의 국제적 주요인사와 IOC, GAISF 그리고 ANOC에서도 참석을 확정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IOC에서 위자이칭 부회장이 참석하고, GAISF에서는 라파엘 키울리 회장과 스테판 폭스 부회장, ANOC에서는 윌리엄 F 블릭 집행위원(IOC위원 겸임)이 참석한다. 유승민 위원과 사미 무달랄 위원 등 주요 인사 9명이 참석의사를 밝혔으며, 종목별 국제연맹 회장도 다수가 참석해 이번 대회가 국제 스포츠외교의 주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현재 종목별 선수단(선수, 임원) 엔트리가 1차 확정된 가운데 접수된 참가선수 중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명단에 포함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 확정 우수선수는 ▲2019 사바테 세계랭킹 1위 디아비 모하메드(말리) ▲삼보세계랭킹 1위 푸르니에 로르(프랑스) ▲2019국제크라쉬그랑프리 1위 나자로프 하크 나자르(타지키스탄) ▲주짓수세계랭킹 1위 아말 무자히드(벨기에) 등이다.
 
조직위 이재영 사무총장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단일 종목의 선수권대회가 아니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함께 양대 세계 스포츠기구로 꼽히는 GAISF(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가 공식 후원하는 유일한 국제종합 무예경기대회”라며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전통무예를 통해 세계인이 하나 되어 올림픽과 함께 지구촌 양대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무예 전문 기자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을 쏟아 달라”고 부탁했다.
 
 
첨부 :
020301수시(0801) - 무예전문기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주목하다.hwp
무예전문기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주목하다 (1).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