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8월
  8월 19일 (월)
무더위를 뚝딱뚝딱 날리는 즐거운 목재 체험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 북도(忠淸北道)
【문화】
(2019.08.22. 11:11) 
◈ 무더위를 뚝딱뚝딱 날리는 즐거운 목재 체험
미동산수목원 내 목재문화체험장(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목재체험교실이 한여름의 더위를 피하는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공보관 (220-2064)】
미동산수목원 내 목재문화체험장(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목재체험교실이 한여름의 더위를 피하는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미동산수목원 목재문화체험장은 2008년 개관해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단체 및 가족단위로 운영되는데, 최근 폭염에 지친 도민들이 목재를 다듬고 만드는 재미에 흠뻑 빠져 무더위를 잊고 있다.
 
친환경 소재인 목재를 통해 얻어지는 유아·청소년들의 교육적 효과는 덤이다.
 
특히 올해부터 계층별 다양한 목재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8월 중순까지 2,134명이 체험교실을 다녀갔는데 이는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실적이다.
 
체험내용을 살펴보면 유치원은 열쇠걸이와 가족 얼굴 꾸미기, 초등학생은 필통과 연필꽂이, 중고등학생은 저금통과 미니 수납함, 가족 단위 체험은 책꽂이, 휴지보관함, 찻상 등 매달 다른 체험을 실시하고 연령대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이 주효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장애인복지관 등 단체체험 운영을 통해 사회적 약자층에 대한 산림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체험교실 운영시 목공지도사와 유아숲체험지도사를 배치하여 강의와 체험지도의 전문성을 높였다.
 
체험교실 참여자는 “여름방학 피서지도 좋지만 가족이 함께 마음을 합해 목제품을 완성해가는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으며 완성한 소품 또한 일상 쓰임새가 좋을 듯하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주말 가족체험 신청은 미동산수목원 홈페이지 ‘목재 체험교실’로 전월 20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단체체험 및 기타 문의사항은 목재문화체험장(☏043-220-6128)으로 하면 된다.
 
김성식 도 환경산림국장은 “목재체험교실 운영에 더욱 세심한 정성을 기울여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만족하며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
010201정기(0819) - 무더위를 뚝딱뚝딱 날리는 즐거운 목재 체험.hwp
무더위를 뚝딱뚝딱 날리는 즐거운 목재 체험.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문화】 충청북도 보도자료
• 차기 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지, 유치경쟁 불 붙는다.
• 무더위를 뚝딱뚝딱 날리는 즐거운 목재 체험
• 추석 성수식품 관리 강화로 식품안전성 확보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