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8월
  8월 22일 (목)
세계로 뻗어 나가는 무예컨벤션, 2019 WMC 컨벤션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 북도(忠淸北道) 세계무예마스터십(World Martial Arts Marsterships)
【스포츠】
(2019.08.23. 01:19) 
◈ 세계로 뻗어 나가는 무예컨벤션, 2019 WMC 컨벤션 개최
2019 WMC 컨벤션이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5일간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개최되는 충주소재의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열린다.【공보관 (220-2064)】
2019 WMC 컨벤션이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5일간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개최되는 충주소재의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열린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는 이번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기간 중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유네스코(UNESCO), 국제연맹(IFs) 등 전세계 최고 권위의 무예·스포츠 기구들과 함께 하는 컨벤션을 개최한다.
 
이번 컨벤션은 국제학술대회와 WMC총회, 세계무예리더스포럼, IF포럼으로 진행되며, 전세계 25개국 400여명의 무예·스포츠계 관계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컨벤션에서는 반기문 명예대회장과 위자이칭 IOC부위원장, 라파엘 키울리 GAISF회장, 조정원 대회장 등의 국제기구 주요인사들이 WMC컨벤션 개최 축하연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IOC 위원과 GASIF 부회장, OCA경기국장, 국제연맹과 국제기구 주요관계자 및 스포츠 · 무예 석학 등이 발표자로 참가해 지난 행사에 비해 격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 세계 최고 권위의 무예·스포츠 석학, 충주에 집결 (국제학술대회)
WMC의 첫 번째 행사인 제5회 WMC 국제학술대회는 세계 최고 권위의 무예·스포츠계의 석학들이 충주에 모인 가운데 “무예 그 자체(Martial Arts Itself)”라는 주제로 오는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 대강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나영일 서울대학교 교수의 ‘무예의 특성과 세계무예마스터십의 가치’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남북한 무예연구’, ‘무예와 인문사회과학’, ‘무예와 자연과학’ 총 3개의 부문에, 10여개국, 30여편의 무예연구물이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남북한 무예연구’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남북이 공동으로 등재한 씨름과 관련하여 천하장사 출신의 이태현 용인대 교수의 ‘한국문화 씨름의 남북한 비교’ 연구를 비롯하여 무예도보통지, 태권도에 대한 연구와 남북한 무예 언어에 대한 연구가 발표된다.
 
‘무예와 인문사회과학’에서는 각 무예의 역사 및 철학, 국제사회에서 무예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연구발표가 진행되고, ‘무예와 자연과학’에서는 운동생리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무예와 건강, 운동역학적 관점에서 무예의 운동학적 분석에 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최재근 사무총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무예에 대한 기초 연구와 세계 무예 발전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석학들이 무예의 발전과 세계무예마스터십의 미래를 위해 토론하고 고민하는 의미 있는 학술대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신규위원 위촉, 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주기 변경 등 의결 (WMC총회)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 최고 의결기구인 WMC총회에서 이번에 새롭게 신규위원을 위촉한다.
 
이번에 새롭게 위촉되는 신규위원은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경기종목 주관단체인 국제연맹의 대표들로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 △국제유도연맹 마리우스 비저 회장, △세계레슬링연합회 네나드 랄로비치 회장, △국제사바테연맹 줄리 가브리엘 회장, △국제카비디연맹 자나르단 싱 게로트 회장, △세계무술연맹 정화태 총재, △세계용무도위원회 이학 총재 이상 7명이다.
 
또한, 지난해 구성된 반도핑위원회, 윤리위원회, 법률위원회 등 3개 분과위원회에 이어 올해 교육위원회와 여성위원회가 추가로 구성되어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 주목 할 만한 점은 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주기가 기존 2년에서 4년 주기로 변경될 예정이라는 점이다.
 
WMC 최재근 사무총장은 “세계무예마스터십이 국제적 종합무예대회로 성장함에 따라 개최지 선정부터 종목선정, 충실한 대회준비를 위한 기간을 고려하여 개최주기 변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주기를 4년으로 변경하며, 중간에 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을 개최해 청소년대회와 성인대회의 연계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전세계 무예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펼치겠다는 입장이다.
 
# 세계 무예 리더들, 충주에서 무예의 비전 제시 (세계무예리더스포럼 및 IF세미나)
3회째는 맞는 이번 세계무예리더스포럼은 8월 31일,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 컨벤션홀에서는 개최된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이시종 위원장의 개회사와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반기문 명예대회장, 위자이칭 IOC부위원장 등의 축사를 시작으로 대회장인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와 쿠닝 파타마 리스왓트라쿤 IOC 위원, 스테판 팍스 GAISF 부회장이 기조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는 △OCA 경기국장인 하이더 파르만 국제크라쉬협회 회장과 △주짓수 챔피언인 메기 오초아 선수, △국제삼보연맹CEO인 미칼 부첼, △세계킥복싱협회 에스판 런드 부회장 등 국제기구의 주요인사들과 △김명신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선임전문관, △우석대학교 황태규 교수,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김대희 선임연구원, △국제무예센터(ICM) 조성식 선임전문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 기간 중에는 WMC와 UTS(United Though Sports)의 업무협약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WMC와 UTS가 학술 및 전문자료 등 국제스포츠 관련 지원 및 정보를 공유하고, 세계무예·스포츠 및 마스터십 운동의 진흥과 발전과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어 향후 WMC의 국제협력사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해온 강성민 국제협력팀장은 “WMC가 주최하는 행사에서 주요 국제기구 및 국제연맹의 현장 전문가들이 모여 좋은 생각을 공유하고, 발전상을 제시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전세계 무예·스포츠계 리더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무예리더스포럼에 이어 9월 1일부터 진행되는 국제연맹 세미나는 WMC, GAISF, IOC 조인트 미팅을 시작으로 GAISF와 UTS 미팅, 국제삼보연맹 국제기술임원 세미나, 국제크라쉬협회 집행위원회와 총회(8.31.) 등 각 국제기구들의 현안과 쟁점들이 논의 될 예정이다.
 
2019 WMC 컨벤션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홈페이지(http://www.mastership.org)를 통해 사전등록 하여 참가할 수 있다.
 
 
첨부 :
030101수시(0822) - 세계로 뻗어 나가는 무예컨벤션, 2019 WMC 컨벤션 개최.hwp
세계로 뻗어 나가는 무예컨벤션, 2019 WMC 컨벤션 개최 공식포스터.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세계무예마스터십(World Martial Arts Marsterships)
【스포츠】 충청북도 보도자료
• 러시안 웰스(Russian Wealth) 대표, 충북도 방문
• 세계로 뻗어 나가는 무예컨벤션, 2019 WMC 컨벤션 개최
• 2019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무예액션 어워드’ 4개 부문 수상자에 강윤성 감독, 김미혜 대표, 김래원, 장진희 배우 선정!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스포츠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