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9월
  9월 20일 (금)
충북농기원, 제9회 충북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성료
충북경자청, 제5기 항공산업정책자문위원 27명 위촉
조령산자연휴양림 백두대간 생태캠프, 가을학기 시작!
충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고강도 차단방역 추진
제23회 충청북도 향토음식경연대회 열띤 경쟁 펼쳐
충북도,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북, 천개의 글자꽃이 피어나다
광시(廣西) 좡족(壯族)의 아름다운 선율, 충북을 유혹하다
‘함께하는 충북인권협의회’ 출범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개막 팡파르
행안부 장관, 개학기 안전점검 위해 진천상신초 방문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9.20. 18:00 (2019.09.20. 18:00)

【재해】충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고강도 차단방역 추진

충북도는 19일 가축방역심의회를 열어 경기‧인천 및 강원도 휴전선 접경지역(철원‧고성‧인제‧화천‧양구)의 돼지와 돼지분뇨에 대하여 별도 조치 시까지 도내 반입‧반출 금지를 의결하였다.【공보관 (043-220-2064)】
충북도는 19일 가축방역심의회를 열어 경기‧인천 및 강원도 휴전선 접경지역(철원‧고성‧인제‧화천‧양구)의 돼지와 돼지분뇨에 대하여 별도 조치 시까지 도내 반입‧반출 금지를 의결하였다.
 
또한 도내 양돈농가와 주요 도로에 통제초소를 설치 및 운영하여,거점소독소를 경유 여부, 발생 지역 경유 여부를 확인토록 하고 컨설팅 등 양돈관련 종사자의 출입통제를 강화하였다. 한편 사료차량에 대해서는 전용차량에 한해 허용토록 하였다.
 
도는 이번 강화 조치는 경기도 파주시(9.17일)에 이어 연천군(9.18일) 소재 돼지농가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추가 발생하였고 추가 신고가 있는 상황임을 고려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의 도내 유입 방지를 위한 고강도 방역 조치라고 설명하였다.
 
도는 10월 4일까지 돼지 밀집단지농장, 남은 음식물을 급여했던 농가, 방목농장 등 방역 취약 돼지농장 총 63호에 대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 정밀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도내 돼지 도축장 10개소에 대해서는 주 1회 불시감시를 통해 소독실태 등 점검을 강화하고, 멧돼지 기피제 1,450포(1.5톤)을 배정하여 양돈농가에 공급하기로 하였다.
 
이와 별도로 양돈농가의 모임은 전면 금지토록 하고,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 향토음식경연대회 등 지역 축제가 개최되는 장소에는 발판소독판과 소독약품 등을 지원하여 차단방역에 집중토록 하였다.
 
도 관계자는 치사율이 높고 백신이 없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연이어 발생하는 중대한 시점에서 도내 유입 방지를 위하여 축산농가 뿐 아니라 도민 모두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화예찰센터의 전화예찰 결과, 현재까지 이상이 없었으며 의심신고사례도 없다고 밝혔다.
 
 
첨부 :
020301수시(0920) - 충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고강도 차단방역 추진.hwp
충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고강도 차단방역 추진_가축방역심의회 (1).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