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9월
  9월 23일 (월)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성료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 북도(忠淸北道)
【사회】
(2019.09.24. 15:12) 
◈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성료
지난 9월 20일(금)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22일(일) 폐막까지 3일간 청주대학교 일원은 한‧중 젊은이들과 도민, 관광객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축제의 장 이었다.【공보관 (043-220-2064)】
 
지난 9월 20일(금)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22일(일) 폐막까지 3일간 청주대학교 일원은 한‧중 젊은이들과 도민, 관광객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축제의 장 이었다.
 
◇ 자발적 참여로 변화된 프로그램 운영의 전환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중국건국 70주년으로 의미 있고 뜻깊은 해에 개최된 제9회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은 우리도와 자매결연 지역인 광서장족자치구 광시예술대학 예술단의 수준 높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외교, 문화 전문가와 한중 대학생이 참여하여 한국과 중국의 미래를 고민하고 발전방향을 생각해보는 한중 청년교류포럼이 열렸고, 한·중 문화예술 공연까지 중국대사관과 유학생연합회 주관으로 개최하고 직접 참여하여 프로그램 운영의 전환이 되었다.
주한중국대사관에서 야심차게 추진한 한중 청년교류포럼으로 한층 더 유학생들의 참여가 높았으며, 단순한 유학생만의 행사가 아니라 여러 분야의 양국 인사들이 활발히 교류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서 한·중 교류 대표행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 다양한 분야로 행사 외연 확대, 국제적 문화교류의 장
주한중국대사관 도서기증식이 주한중국대사와 충청북도지사, 청주대총장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청주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열렸다. 페스티벌 기간에 주한 중국대사관에서 청주대학교에 중국 도서를 전달하는 기증식이 열렸다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써, 매우 의미 있고 국제적 문화교류의 지평을 새롭게 열었다.
 
◇ 한국과 중국의 연결고리 문화콘서트 3종 세트
먼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방송인 장위안이 참석하여 새내기 유학생을 위한 한국생활 적응에 대한 강연이 열렸으며, 역사를 통해 본 한국과 중국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큰별샘 최태성의 역사콘서트가 열렸다.
또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배우는 서원대 김승원 석좌교수 의 뷰티콘서트까지 문화콘서트 3종 세트가 한·중 대학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최태성의 역사콘서트에는 외교부 여소영 과장님의 열띤 역사 강연까지 이루어져 초·중·고 학생은 물론 교사, 학부모님까지 참석하여 우리 역사를 공부하는 역사 강의실을 연상케 했다. 이번 문화콘서트를 통해 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충청북도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과 중국이, 충북에서 만나 소통하다.
청주대학교 특설무대에는 두 나라를 대표하는 천안문과 광화문 모형을 세워 양국의 랜드마크이자 양 국간 소통을 상징하는 의미하는 공간을 연출하여 이 소통의 공간에 충북대학교 공자학원에서 준비한 중국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졌는데, 천안문 광장에서 중국의상과 중국음식체험, 경극공연, 다도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국 내에서 중국에 있는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광화문 광장에서는 메이크업, 네일 등 K-뷰티체험, 한복체험, 한국주막과 서당 등 한국문화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었다.
천안문과 광화문을 오가며, 자연스레 어우러져 하나 된 한중 문화를 공감하고, 소통하는 참여자들로 행사장이 붐비었다. 명실상부한, 한중 교류의 무대로 두 개의 문을 모티브로 구성된 한국과 중국의 문화를 느끼는 다양한 체험현장이 되었다.
 
◇ 대학생 참여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젊은 층을 공략해 전년도 보다 업그레이 된 프로그램으로 EDM&치맥페스티벌과 이벤트 프로그램인 오! 색다른 런(Colorful Run)의 뜨거운 열기는 한중 대학생들의 끼와 젊음을 한껏 발산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체육대회도 4개 종목에서 6개 종목, e-스포츠대회도 1개 종목에서 2개 종목으로 종목 확대를 통해 치열한 경쟁 속에 승부욕을 과시했다.
또한 실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다양한 편의점 음식으로 요리를 만드는 이색요리대회 ‘편의점을 털어라’에서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요리 실력을 맘껏 뽐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3일간의 페스티벌은 천안문과 광화문 광장에서 K-pop 콘서트, EDM & 치맥페스티벌 그리고 한중 대학생들이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만들어가는 한·중대학생 가요제의 마지막 무대까지 중국유학생은 물론 한국 대학생, 충북도민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 즐기며 문화를 공감하고 함께 놀고, 뛰고, 소통하며 친해지는 프로그램으로 가득했다.
 
한편, 9.20.(금) 시작한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은 9.22.(일) 폐막식을 끝으로 내년도 10주년 기념행사를 기대하며, 3일간의 축제를 마무리 하였다.
 
 
첨부 :
020101수시(0922) -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성료.hwp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성료 3.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사회】 충청북도 보도자료
• 직지원정대와 떠나는 가을 미동산 트레킹
•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성료
• 한창섭 행정부지사,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현장 방문
추천 : 0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