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2월
  2월 21일 (목)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제1차 행정지원협의회 개최
에어로 폴리스 2지구 ‘이주자택지조성’에 행정력 집중
광역119특수구조단, 전문로프 특수구조훈련 실시
(재)충북문화재단 이사 2명 추가 선임
옥천군, 전략산업클러스터 기업지원 설명회 개최
충북농기원, 사과 병해충 방제체계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충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주의보’ 발령
진천소방서,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업무협약 체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오송 이전, 데모데이 개최
고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농업인 가공 창업사업 큰 인기
충북소방본부, 화재안전특별조사 제2기 시민조사참여단 위촉장 수여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사업 권역별 설명회 개최
한창섭 행정부지사, 2019년 관리자 역량강화 특강
충북도-옥천군, 민관 합동 안전캠페인 전개
동신개발(주), 충북인재양성재단에 5,000만원 기탁
2019년 생산적 일손봉사 발대식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3.11. 12:05 (2019.03.11. 12:05)

충북농기원, 사과 병해충 방제체계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2월 20일 충북 사과 농업인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원 생명농업관에서 충북사과산학연협력단(단장 김대일)과 공동으로 ‘저농약 고효율 사과 병해충 방제체계’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2월 20일 충북 사과 농업인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원 생명농업관에서 충북사과산학연협력단(단장 김대일)과 공동으로 ‘저농약 고효율 사과 병해충 방제체계’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충북의 사과 재배 현황은 2018년 재배면적 4,056ha, 생산량 51,850톤으로 전국 대비 재배면적과 생산량 모두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충북의 대표 과일중 하나이다. 하지만, 농업 강대국과의 FTA 등에 의한 시장 개방 확대, 농촌의 고령화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해 재배환경과 경영여건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성숙기 기온 상승에 의한 착색불량 및 과실 품질 저하, 돌발 병해충의 발생은 사과 농업인의 어려움을 더욱더 가중 시키고 있다.
 
금일 개최된 심포지엄은 이러한 사과재배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열띤 토론의 장이 되었다.
 
이 날 주제발표 순서에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소 권순일 박사는 사과연구소에서 육성한‘썸머킹’등 사과 주요 품종에 대한 육성 배경, 과실 특성, 재배적 특성 및 유의사항에 대해 역설하였으며, 사과연구소 이동혁 박사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2019년 사과에서 발생이 예상되는 해충의 방제 체계를 설명하면서, 농약 오남용 금지 및 해충 초기 방제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경북대학교 엄재열 명예교수는 현재 사과원에서 농업인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사과병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기상 상황에 따른 병 발생의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도 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 과수팀 이성균 연구사는“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최근 발생하고 있는 기후 변화 등에 대비하여 돌발 병해충의 조기 방제가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사과재배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교육과 토론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
020401수시(0220) - 충북농기원, 사과 병해충 방제체계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hwp
사과 병해충 방제체계 심포지엄-충북사과산학연협력단 김대일 단장(개회사).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