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5월
  5월 3일 (금)
2019년 제1차 충북여성재단 연구결과보고회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2019.05.15. 12:42) 
◈ 2019년 제1차 충북여성재단 연구결과보고회 개최
□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이남희)은 3일 오후 2시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19년 제1차 연구결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와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충북 맞춤형 성평등 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방향을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공보관 (220-2064)】
□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이남희)은 3일 오후 2시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19년 제1차 연구결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와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충북 맞춤형 성평등 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방향을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 충북여성재단은 여성의 고용과 안전, 가족과 사회통합, 성 주류화 등 충북의 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가족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 이번 연구결과보고회는 ‘청년여성에게 기회의 평등은 있는가?’라는 주제로 연구과제 결과발표와 현장 실무자, 전문가, 도민 등이 함께하는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충북 청년세대 일자리 진입과 정착의 성별격차’, ‘좋은(decent) 일자리에 대한 여대생의 인식: 대전지역 사례’ 발표 후에 이현주 선임연구위원(충북여성재단)을 좌장으로 최은희 연구위원(충북연구원), 정수현 수석연구관(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신경아 교수(한림대학교 사회학과), 황태현 주임(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총무과)이 토론을 진행했다.
 
□ 유정미 연구위원(충북여성재단)은‘충북 청년세대 일자리 진입과 정착의 성별격차’연구에서 신규 대졸자 청년 여성들이 충북 지역 일자리 진입 및 정착 여건을 분석했다. 분석결과 충북은 지역에 정착하는 신규 대졸자 성별 비율이 불균형한 지역으로 청년여성 대졸자의 정착 비율이 가장 낮았다. 청년 신규 대졸자의 취업률의 성별격차도 크게 나타났으며 고용의 질의 성별격차도 전국에서 가장 크게 나타났다. 충북의 청년 고용 여건은 나쁘지 않지만 이는 남성의 고용 여건이 좋은 데 따른 것으로 청년여성의 고용 여건 향상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있음이 나타났다. 지속가능한 성평등 충북을 만들기 위해 지역의 산업구조, 정책 대응을 강화하여 청년여성의 고용 여건이 향상될 필요성을 시사한다.
 
□ 류유선 연구위원(대전세종연구원)은‘대전지역 여대생을 위한 좋은 일자리 정책방안 연구’에서 여대생들은 한국 사회에서‘여성’이라는 정체성과 사회적 역할이 취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좋은 일자리의 조건으로 경제적 안정과 함께 일과 생활의 양립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음을 밝혔다. 아울러 지역 기업의 젠더 감수성 지원 강화와 여대생의‘좋은 일자리’기준에 걸맞는 정책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이남희 대표이사는 이번 연구결과보고회를 통해 “하반기 진행될 2차 연구결과보고회와 더불어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정책연구를 진행할 것”이라며“충북여성재단은 충북의 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가족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연구와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첨부 :
020301수시(0503) - 2019년 제1차 충북여성재단 연구결과보고회 개최.hwp
2019년 제1차 충북여성재단 연구결과보고회 개최 (1).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충청북도 보도자료
• 청주공항 개항이후 첫 3백만명 달성 전망!
• 2019년 제1차 충북여성재단 연구결과보고회 개최
• 충북개발공사, 혁신 우수사례 선정·발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