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5월
  5월 8일 (수)
층북도청 공무원 사랑의 헌옷 나눔 실천
충북도,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
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진통 해커톤’ 개최
반기문 명예대회장,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개최를 위한 행보 이어가
충청북도, 불법 옥외광고물 합동점검
충북인재양성재단 장학생 감사의 글
청렴사회 민관협업으로 ‘청렴1등도 충북’ 달성 노력
도, 시군 혁신교육 실시
일자리를 만드는 충청북도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비브리오균속 감시사업 추진
충북 농식품 특허 기술이전업체, 상품화 길 열렸다.
충북도와 도민이 함께하는 식품안전의 날
충청북도, 동물위령비 제막식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5. 12:42 (2019.05.15. 12:42)

충북 농식품 특허 기술이전업체, 상품화 길 열렸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으로부터 농식품 특허기술을 이전 받은 도내 3개 업체가 2019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시제품 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으로부터 농식품 특허기술을 이전 받은 도내 3개 업체가 2019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시제품 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농업실용화기술 R&D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진흥청 및 지방농촌진흥기관의 특허를 이전 받은 업체가 특허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5,600만원에서 9,8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 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3개 업체는 최근 충북농업기술원에서 특허를 이전 받은 업체이다. ㈜엔푸드(대표 박의석)는‘아린맛이 제거된 흑도라지 곤약젤리 제조기술’을 이전 받았으며, 흑도라지 곤약젤리를 국내 홈쇼핑이나 수출상품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국립공원 죽령옛고개명품마을영농조합(대표 노성한)은‘아로니아 분말식초 제조방법’을 기술이전 받았으며, 이 기술을 활용하여 간편한 스틱형 분말식초로 상품화해 국립공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관광 상품화 할 예정이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대한곤충산업(신동억 대표)은‘갈색거저리 유충 함유 스프레드 제조 방법’을 기술이전 받아 상품화에 나선다. ㈜대한곤충산업 신동억 대표는“이번 기회를 계기로 곤충 생산에서 가공, 체험·교육 등으로 사업의 폭을 넓힐 수 있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충북농업기술원은 개발된 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현장에서 실용화될 수 있도록, 도내 농식품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농식품특허기술 설명회(2018. 7. 9.)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사업 설명회(2018. 12. 19.)를 개최하였다.
 
도 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과 윤향식 식품개발팀장은“앞으로도 신기술 개발과 더불어 더 많은 가공업체가 실용화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 할 것”이라며, “농산물 가공업체의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 :
010301정기(0508) - 충북 농식품 특허 기술이전업체, 상품화 길 열렸다.hwp
충북 농식품 특허 기술이전업체, 상품화 길 열렸다.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