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5월
  5월 17일 (금)
충북도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 대상 법정교육 실시
충북여성재단, 지역 여성 활동가 ‘충북 풀뿌리 여성소모임’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충북농기원, ‘찾아가는 농촌현장병원’ 운영
이낙연 국무총리 청주 오창산단 ㈜에코프로 방문
스마트안전제어 규제자유특구 공청회 개최
충북도, 주민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충북도, 자살률 감소를 위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충북농기원, 고추 안정생산을 위한 현장기술지원 강화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조직위, 자원봉사지원 업무협약 체결
충북도, 중부권 소상공인 역량 강화 포럼 개최
충북인재양성재단 2019년 상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충북도, 진천군, 기상청 기상기후인재개발원 건립 업무협약 체결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7. 09:50 (2019.05.17. 09:50)

충북농기원, 고추 안정생산을 위한 현장기술지원 강화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아 고추 안정생산을 위해 병해충 예찰 등 현장기술지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아 고추 안정생산을 위해 병해충 예찰 등 현장기술지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아주심기(정식)가 끝난 노지재배 고추는 비·바람으로 쓰러지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가급적 빨리 지주대를 세우고 줄로 단단하게 고정해 준다. 아주심기 25~30일 후에는 고추 포기 사이에 구멍을 뚫어 1,000㎡당 요소 6.5kg, 염화칼리 3kg의 비료를 주고 흙으로 덮어 주면 비료 효과가 높아진다. 이때 웃거름 주는 시기와 양은 생육 상태에 따라 조정해 준다.
 
고추는 고온성 작물로 야간온도 15℃ 이하에서는 생육이 억제되고, 정상적인 수분·수정이 일어나지 않아 저온 장해가 발생할 수 있다. 아주심기 이후 갑작스런 저온피해 시에는 요소 0.3%액(60g/물20L)이나 제4종 복비를 잎에 뿌려주어 생육을 회복시킨다.
 
생육관리와 더불어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는 진딧물과 총채벌레에 의해 옮겨지므로 이들 해충이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5~6월에는 방제를 철저히 해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평균온도가 25℃이상, 일일 강우가 40mm 이상일 때 자주 발병하는 고추 탄저병은 적기에 방제하지 못하면 수확량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적용약제를 지표면과 열매에 농약이 골고루 묻도록 충분히 살포해야 효과적으로 방제 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구범서 과장은 “지난 해 겨울 따뜻한 기온으로 병해충 발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제를 위한 현장기술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첨부 :
010501정기(0516) - 충북농기원, 고추 안정생산을 위한 현장기술지원 강화.hwp
충북농기원, 고추 안정생산을 위한 현장기술지원.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