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5월
  5월 21일 (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D-100일, 성공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
세계적인 항공우주전문매체 Aviation Week, 청주 에어로폴리스의 성장가능성에 주목하다
바이오가스를 이용한 수소융복합충전소 실증사업 공모 선정
충북개발공사, 도민 경영참여 활성화 노력 박차
충청북도 의료기기기업 중국시장 진출 나래 펴다
충북도 이상혁 농정국장 농업현장 방문
충북농기원, 제8회 ‘야생화?우리 육성 꽃’ 전시회 개최
충청북도 선수단 경기력 향상 워크숍
지역 맞춤형 노인일자리 제공 위한 시니어클럽 설치 필요
충북도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강화 교육 실시
상습 체납자동차 일제단속의 날 운영
청년이 직접 청년정책을 디자인하다
제천 왕암 연료전지발전사업 2,800억 원 투자협약 체결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21. 19:07 (2019.05.21. 19:07)

【사회】지역 맞춤형 노인일자리 제공 위한 시니어클럽 설치 필요

충북도는 21일 진천군에서 충북의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간담을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충북지회와 함께 개최했다.【공보관 (220-2064)】
충북도는 21일 진천군에서 충북의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간담을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충북지회와 함께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노인일자리에 종사하는 담당 공무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시니어클럽 미설치 지역의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간담회를 마련되었다.
 
최근 매년 노인일자리 예산은 20% 이상 급증하는 등 양적인 성장은 계속 되고 있지만, 질적인 성장과 민간노인일자리는 제자리걸음이라는 분석에서다.
 
이번 간담에서 참석자들은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토론과 진천군의 시니어클럽 설치 사례 발표, 시니어클럽 참여 노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보리밥집과 카페 등 우수 시장형 사업단 체험 등을 통해 노인일자리 우수사례를 체험하고, 각자의 지역에 적용하기 위한 소중한 경험을 했다고 입을 모았다.
 
간담을 통해 급증하는 노인인구 증가와 이에 따르는 일자리의 수급과 활성화를 위해서는 시니어클럽의 설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또, 지역별 특성에 적합한 맞춤 일자리 발굴이 시급하며, 공공근로 위주의 노인일자리 정책에서 자생력을 갖춘 시장형 사업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은주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충북지회장은 “양적인 노인일자리 확대보다 민간분야의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통해 노인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늘려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지역 맞춤형 일자리의 발굴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전광식 도 노인장애인과장은 “노인일자리의 확대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으로, 시니어클럽의 설치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요조건이 되었다.”라고 말하고, 미설치 시군의 시니어클럽 설치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충북도는 2019년 698억원의 예산으로 26,253명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는 전년대비 20%가 증가된 양이다.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시니어클럽은 충북도 내 11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보은군, 영동군, 증평군, 괴산군, 단양군에는 시니어클럽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
 
 
첨부 :
010501정기(0521) - 지역 맞춤형 노인일자리 제공 위한 시니어클럽 설치 필요.hwp
지역 맞춤형 노인일자리 제공 위한 시니어클럽 확대 간담회 (2).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