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7월
  7월 1일 (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충북지역 출품작 선정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 추진 공동협력 본격화
충북도, 아세안시장 진출위해 경제사절단 파견
옥천수출포도영농조합 김완수 대표 모범도민에 선정
이시종 도지사, 이제는 구슬을 꿰는 일에 집중해야
충북도, 제7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성료
충북도, 생활체육시설 공모 전국 시도 1위 최대 국비 확보
충북도, 폭염대응 취약노인 집중 보호체계 강화
이시종 지사, 지역 경제단체장과 간담회
충북도 양성평등주간 다양한 기념행사 준비
충북도, ‘어려운 이웃의 건강지킴이’ 의료급여제도 홍보
충북농기원,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 당부
학교 밖에서 꿈꾸는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충북청년광장, 새로운 미래를 찾아 여행을 떠나다
무더운 여름, 영유아들의 건강과 안전 up!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02. 09:57 (2019.07.02. 09:57)

충북농기원,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 당부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됨에 따라 집중호우에 의한 농작물과 시설물에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됨에 따라 집중호우에 의한 농작물과 시설물에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벼농사의 경우 집중호우로 침수가 우려되는 논과 무너질 우려가 있는 논두렁은 물꼬를 낮게 조정하여 물 빠짐이 잘 되도록 한다.
 
물에 잠긴 벼는 가능한 빨리 벼 잎끝만이라도 물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물을 빼 주도록 한다.
 
집중호우가 내린 후에는 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흰잎마름병, 도열병 등 병해충 방제를 철저히 하여 피해를 최소화 한다.
 
콩, 옥수수, 참깨, 고추 등 밭작물과 채소류는 배수로를 깊게 설치해 습해를 예방하고 지주를 단단히 손질하여 쓰러짐을 막아줘야 한다.
 
고추는 병에 걸렸거나 상처 입은 열매는 속히 제거하고 역병, 탄저병을 방제해 주어야 한다. 생육이 부진한 포장에는 4종 복합비료나 요소 0.2%(요소 40g을 물 20리터)로 희석하여 잎에 뿌려 생육을 촉진시켜 준다.
 
과수는 비가 그친 후 침·관수된 과원은 잎·줄기 등에 묻은 오물 등을 분무기를 이용하여 씻어주고 적용약제를 뿌려 병해충을 방제한다.
 
축사는 주변 배수로 정비와 축사내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사료를 비에 맞지 않도록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켜 보관한다.
 
농기계가 침수되었을 경우 시동을 걸지 말고 물로 깨끗이 닦은 다음 습기를 없앤 후 기름칠하여 전문가의 점검을 받은 후 사용한다.
 
시설작물은 비가 그친 후 침·관수된 하우스는 주변 배수로를 정비해 신속히 물 빼기를 하고 깨끗한 물로 작물과 기자재 등을 씻은 후 작물별로 적용약제로 방제를 한다.
 
도 농업기술원 구범서 기술보급과장은 “여름철 장마‧태풍으로 인한 농작물 및 시설물 피해가 우려된다.”며, “항상 기상정보에 귀를 기울여 배수구 정비 등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첨부 :
020101수시(0630) - 충북농기원,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 당부.hw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