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7월
  7월 1일 (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충북지역 출품작 선정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 추진 공동협력 본격화
충북도, 아세안시장 진출위해 경제사절단 파견
옥천수출포도영농조합 김완수 대표 모범도민에 선정
이시종 도지사, 이제는 구슬을 꿰는 일에 집중해야
충북도, 제7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성료
충북도, 생활체육시설 공모 전국 시도 1위 최대 국비 확보
충북도, 폭염대응 취약노인 집중 보호체계 강화
이시종 지사, 지역 경제단체장과 간담회
충북도 양성평등주간 다양한 기념행사 준비
충북도, ‘어려운 이웃의 건강지킴이’ 의료급여제도 홍보
충북농기원,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 당부
학교 밖에서 꿈꾸는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충북청년광장, 새로운 미래를 찾아 여행을 떠나다
무더운 여름, 영유아들의 건강과 안전 up!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02. 09:57 (2019.07.02. 09:57)

충북도, 폭염대응 취약노인 집중 보호체계 강화

충북도는 최근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로 더위에 특히 취약한 노인들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폭염 대비 독거노인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8월 말까지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폭염 대비 노인 보호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북도는 최근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로 더위에 특히 취약한 노인들의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폭염 대비 독거노인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8월 말까지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폭염 대비 노인 보호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도는 폭염 특보 발령 시 취약 독거노인에 대해서는 노인돌봄서비스 생활관리사를 통해 안전확인을 실시하고, 이 중 심혈관계 질환을 가진 독거노인 등 특히 취약한 독거노인에 대해서는 지역 보건소의 방문보건서비스 등과 연계하여 집중 관리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은 폭염 시 도내 2,458개소의 무더위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쉼터 현황 및 위치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도록 하였으며, 이를 위해 경로당에 냉방비를 지원한다.
 
또한, 각 시군에서는 지역적 특성 및 지역자원을 활용한 자체 폭염 대책을 수립하고, 폭염 특보 발령시 이·통·반장, 마을방송 등을 활용하여 무더위 시간대(13∼17시) 농사일 등 야외활동 자제를 요청하는 등 폭염대비에 만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충청북도는 독거노인 폭염대응 기간(5.20.~9.30.)중에 독거노인 보호대책 추진 상황 현장점검을 통해 각 시군 및 돌봄기관의 폭염대비 실태를 점검하고 비상대비태세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박원춘 도 노인장애인과장은 “올해도 기록적인 폭염을 기록한 지난해와 비슷한 폭염이 예상되므로 마을 공동체 및 이웃에서 폭염 취약 노약자를 보호하고, 주의보 발령 시 야외활동을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첨부 :
010201정기(0701) - 충북도, 폭염대응 취약노인 집중 보호체계 강화.hw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