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4일 (목)
충청북도 첫 역학조사관 된 하미경 충북도 주무관 !
“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다문화가정이 함께 해요”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에어로K 운항증명 준비상황 등 협의
진천 김유신탄생지에서 열리는 역사체험 프로그램
수박 수직재배기술, 농가 반응 좋아
충북도, 노인인권 보호 및 학대 예방에 총력
2019년 충청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04. 20:23 (2019.07.04. 20:23)

수박 수직재배기술, 농가 반응 좋아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최근 소비트렌드인 수박 중‧소형과(果)의 대량생산을 위한 수직재배기술 농가 현장평가회를 7월 4일 진천군 농가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최근 소비트렌드인 수박 중‧소형과(果)의 대량생산을 위한 수직재배기술 농가 현장평가회를 7월 4일 진천군 농가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주최한 이번 현장평가회는 음성, 진천지역 수박재배 농가와 수직재배기술을 개발한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가하였다.
 
기존의 수박 관행 포복재배는 농가의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 등을 극복하기 위해 재배방법 개선이 절실히 필요하였다. 이에 도 농업기술원 수박연구소는 서서 작업함으로써 노동 강도를 낮추고, 재배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기존 2줄의 포복 재배보다 대량생산이 가능한 4줄 재배가 가능한 수직재배기술을 개발하였다.
 
이번 현장평가회에 참여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권기범 연구관은 “수직재배기술은 포기 넓이 조절을 통해 소형과(3kg)와 중형과(6kg)의 생산이 가능하여 맞춤형 재배할 수 있으며, 포복재배보다 수량이 10a당 2.6~2.9배 증가하여 경제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수직재배기술을 통해 직접 시범 재배한 농가는 “측지제거, 수박돌리기 등 작업을 일어서서 함으로써 노동 시간이 단축되어 피로도가 현저히 저하되었다.”라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 김은정 팀장은“현장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수직재배 희망 농가를 확대보급 할 것”이라며, “컨설팅을 통해 농작업 환경개선과 농가소득 증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첨부 :
010401정기(0704) - 수박 수직재배기술, 농가 반응 좋아.hwp
수박 지주재배(수직재배기술) 현장 평가회 - 충북농기원 송용섭 원장.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