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7월
  7월 17일 (수)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포스터’ 전격 공개
충북도,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난계 박연 서른아홉개 상서 뮤지컬 39 제작발표회
충북도, 찾아가는 지역복지 컨설팅 개최
충북 미세먼지 대응 ‘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 구축’ 본격 추진
충북도, 일본 수출규제 대응 민·관 합동 TF 구성
충북내수면산업연구소, 대청호에 뱀장어 치어 방류
원예작물 바이러스 진단키트 평가회 충북서 개최
중국인 유학생 대표자 초청 팸투어 실시
폭염시기 7월~8월 온열질환 조심하세요
정신·발달장애인 인권실태 전수조사 현장 점검
충북도, 감사행정 향상을 위해 도민감사관 확대
이시종 지사 공약사업, 대부분 순항중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18. 10:11 (2019.07.18. 10:11)

【문화(행사)】난계 박연 서른아홉개 상서 뮤지컬 39 제작발표회

세종대왕의 한글창제와 더불어 음악사적 업적을 재조명하는 난계 박연 39개 상서 뮤지컬 39 제작 발표회가 7월 23일(화) 임동진, 곽은태, 손건우 등 배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세종문화회관 1층 아띠홀에서 진행된다.【공보관 (220-2064)】
세종대왕의 한글창제와 더불어 음악사적 업적을 재조명하는 난계 박연 39개 상서 뮤지컬 39 제작 발표회가 7월 23일(화) 임동진, 곽은태, 손건우 등 배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세종문화회관 1층 아띠홀에서 진행된다.
 
본 뮤지컬은 지난 4월 충북도, 영동군,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주)도화원이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공모한 2019 지역전략산업 연계 과제 지원사업*에서 최종 선정되어 국비 1.9억원(총사업비 2.8억원)을 확보하여 제작되었다.
* (지역전략산업 연계과제 지원 사업) 지역의 전략산업과 콘텐츠 제작 연계를 통해 지역 산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지향하는 전국 공모사업
※ 충북영동군의 국악 산업 육성과 콘텐츠(뮤지컬) 연계
 
난계 박연 서른아홉개의 상서 뮤지컬 39는 난계박연이 세종대왕에게 올린 39개의 상서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하여, 세종과 함께 예악을 바로잡아 우리 음악의 기틀을 세운 박연의 음악적 업적을 새롭게 조명하고 이를 통해 충북 영동을 국악의 고장으로 브랜드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난계 박연은 우리음악의 3대 악성* 중 한명으로 문장가, 천문학자, 음악가로 알려져 있다. 충북 영동 심천면 고당리에서 출생하여 집현전 교리, 세종때 악학별좌, 예문관 대제학의 관직을 지내고, 고향에 낙향해 활동한 충북 영동이 낳은 음악의 천재이다.
* 3대 악성 : 고구려의 왕산악ㆍ신라의 우륵(충북 충주)ㆍ조선의 박연(충북 영동)
※ 박연선생의 왕지(관직임명문서) 충청북도 유형문화제 제380호 지정
 
음악사적 업적으로 국가 표준음인 율관제작, 편경‧편종 등의 악기제작, 악서 편찬, 조회 아악과 회례아악 및 제향 아악의 제정, 향악곡 수집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난계 박연이 세종에게 올린 상서에는 조선의 표준음악, 제례악과 제례의식 표준 개정을 통한 악기 음률, 악제 등이 기록되어 있어 세종 때 음악사 연구에 중요한 자료로 평가되고 있다.
※ 39개의 상서란 난계 박연이 1426년 4월 제례악 제도 개정안부터 1441년 1월 마지막 신의 제향과 악기제도 개정안까지 세종대왕에게 올린 39개의 상서를 말함 (1430년 19번째<12율관과 도량 제정안>이 가장 중요)
 
이번 뮤지컬은 왕 역할의 대명사 임동진 등 유명 배우들과 함께하여 탄탄한 연기력과 노래로 극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으로 박연 역에 손건우, 세종 역 임동진, 망자 박연 역은 뮤지컬 배우 곽은태, 맹사성 역은 기정수 등 막강한 연기자들이 합류하는 명품 뮤지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작발표회에서는 공연의 대표 주제곡인 내 이름은 박연, 비름의 꿈, 상서(28번째~30번째까지) 노래와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뮤지컬 본 공연은 8월 10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에 영동 국악체험촌 일대 야외공연장(난계 에코씨어터)에서 진행된다.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더불어,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키노드라마 형식*의 융복합 공연, 세종대왕과 함께 난계 박연이 작사‧작곡한 대표적 음악인 친잠의식, 여민락, 몽금척, 용비어천가 등을 춤과 노래로 형상화 하여 극의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 (키노드라마 형식) 짧은 영상 촬영과 뮤지컬 드라마가 혼합된 형식
 
오는 7월 24일(수) 개봉예정인 영화 <나랏말싸미> 가 세종대왕의 한글창제 뒷이야기를 소재로 하였다면 난계 박연 39개 상서뮤지컬 39는 세종대왕의 음악사적 업적을 난계 박연과 그 주변 인물들이 재미있게 풀어내어 올 여름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증폭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김연준 충청북도 문화예술산업과장은 “이번 뮤지컬 39는 세종대왕의 한글창제와 더불어 음악사적 위대한 업적을 난계 박연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작품으로, 우리의 국악을 보다 쉽게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라며, 나아가 이러한 국악 콘텐츠의 축적을 통해 충북도(영동군)의 숙원사업인 국립국악원을 영동에 유치하는 기틀을 마련하여 영동이 국악의 고장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첨부 :
020401수시(0717) - 난계 박연 서른아홉개 상서 뮤지컬 39 제작발표회.hwp
난계 박연 서른아홉개 상서 뮤지컬 ‘Thirty-nine’.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