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7월
  7월 17일 (수)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포스터’ 전격 공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세계무예마스터십(World Martial Arts Marsterships)
【문화】
(2019.07.18. 10:11) 
◈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포스터’ 전격 공개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개최를 알리는 포스터가 공개됐다.【공보관 (220-2064)】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개최를 알리는 포스터가 공개됐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이 포스터를 공공기관은 물론, 학교, 무예단체와 전국 무예도장 등에 배부하여 대회 개최를 한 달여 앞두고 홍보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대회 포스터는 심플하면서도 가독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대회 엠블럼을 전체 배경으로 확대했다. 특히 활갯짓을 하는 듯 휘어진 배경디자인에서 무예마스터십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했으며 세계로 힘차게 뻗어 나가는 대회의 비전이 담겨있다. 원형 형상 밖의 “+”, “•” 형상은 각국의 빛나는 선수들을 표현하였다.
 
이 배경 위로 세계와 지구를 상징하는 원형 형상에 대회명이 담겼다. 심플한 커다란 원 안에는 대회명과 날짜, 개최지와 대회장소 등 핵심내용이 적혀있다. 그 아래로 경기종목과 참가규모, 문화행사 등이 언급되고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는 등 보는 이들로 하여금 대회를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대회명 양쪽으로는 이 대회의 상징인 마스코트인 ‘두리’, ‘하나’가 배치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스코트는 충주를 상징하는 원앙 캐릭터에 택견의 복장을 입혀 친근감을 나타냈고, 즐거운 표정과 환영하는 포즈로 세계 무예인을 환영하는 모습을 담아 인상적이다.
 
조직위는 대회의 공식 포스터 2만여장을 제작, 이를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무예 관련 학과 소재 대학, 무예단체 및 도장 등에 배포하여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킨다는 방침이다.
 
건국대학교 디자인학부 이윤정 교수는 “최근 디자인 트랜드에 맞게 도형을 활용한 가독성 중심의 포스터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한눈에 대회를 알 수 있도록 정보를 풍부하게 담았다”면서 “텍스트를 나열한 듯 심플해 보이지만 폰트에서부터 구성과 배열 등 보는 이들을 고려한 세밀하게 신경을 써 디자인된 포스터”라고 평했다.
 
이재영 조직위 사무총장은 “포스터는 대회 홍보에 있어서 가장 대중적이고도 주변에서 접하는 친근한 홍보물”이라면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알릴 수 있도록 다른 디자인의 포스터를 1종 더 추가로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충주체육관을 비롯한 9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태권도, 유도, 무에타이 등 20개 종목에 100개국 4,000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이다.
 
 
첨부 :
020601수시(0717) -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 ‘포스터’ 전격 공개.hwp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 ‘포스터’ (1).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세계무예마스터십(World Martial Arts Marsterships)
【문화】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북도, 시군과 합동으로 어린이집 지도점검에 나서
•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포스터’ 전격 공개
• 충북도,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